제보
주요뉴스 광주·전남

광주 동구, '3분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개최

기사등록 : 2019-10-24 14:0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광주 동구는 민선7기 공약 이행사항 점검을 위해 '2019년 3분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평가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공약별 예산확보, 사업추진사항 등을 점검하고 예산확보, 중앙부처 협조사업 등 추진과정에 애로가 있는 사업에 대해 실적 제고방안 등을 모색했다.

공약이행 평가위원회 [사진=광주 동구청]

동구는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동구'라는 민선7기 구정목표 아래 △일자리 민생경제 △도시환경 △마을복지 △생활문화예술 △자치공동체 등 5대 분야 42개 공약사업을 중점 추진 중이다.

3분기 공약추진사항 점검결과, 전체 공약추진율은 46.5%로 나타났으며, 2분기(35%) 대비 11.5%p 증가한 수치다.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한 자치공동체 분야는 청년 구정참여 제도화·청년재정할당제 추진, 아파트공동체 활동·노후 공동주택 지원사업 등이 활기를 띠며 53.8%의 이행률을 달성했다.

일자리민생경제 분야에서는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한 상생협약, 청년창업활동 지원을 위한 창업지원센터 개소 및 일자리 공유카페 개설 등으로 47.4% 이행률을 달성했다.

마을복지 분야에서도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한 치매통합관리 서비스 제공, 소통경로당, 마을사랑채 사업 등이 순조롭게 진행돼 53.3% 이행률을 보였으며, 생활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예술의 거리 미로센터 준공, 동네거점별 체육기반시설 국·시비 확보 등이 속도를 내면서 52.7% 이행률을 기록했다.

도시환경분야에서는 동명동에 이은 인쇄의 거리 뉴딜사업 선정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변 도로개설을 위한 예산확보 등이 순조롭게 진행돼 25.5% 이행률을 보였다.

동구는 공약 진행사항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주민들에게 구정운영 신뢰성과 투명성, 만족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속적으로 자체점검, 공약이행평가위원회 평가 등을 통해 구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이 임기 내 100% 이행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며 "보여주기식 공약추진에 연연하지 않고 실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h1089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