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BMW, 스포츠 세단 '뉴 M340i' 출시...7500만원

기사등록 : 2019-10-31 10: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 및 편의성 강화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BMW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M340i'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뉴 M340i는 3시리즈 최초로 선보이는 M 퍼포먼스 모델(M Performance)로 3시리즈 세단 중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 다양한 최신 편의사양을 갖췄다.

뉴 M340i [사진 = BMW코리아]

뉴 M340i는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3ℓ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결합했다. 최고출력은 387마력, 최대토크는 51.0kg·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4.6초다.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되며 복합 연비는 9.9km/ℓ이다.

뉴 M340i에는 역동적인 민첩성과 높은 주행 안정성을 구현하는 M 스포츠 디퍼렌셜(M Sport Differential)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주행 상황에 따라 파워 어시스트와 조향각을 모두 조정할 수 있는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을 기본 장착해 더욱 직접적이고 정확한 조향감을 만끽할 수 있다.

전면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와 메쉬 디자인의 M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M 리어 스포일러, M 퍼포먼스 배기시스템 및 사각 테일 파이프 등 외관 곳곳에 M 퍼포먼스 전용 디자인 요소들이 포함됐다.

뉴 M340i에는 반자율주행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을 포함해 하이빔 어시스턴스 기능을 적용한 BMW 레이저 라이트 등 이노베이션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에는 도심 제동(City Braking)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이 탑재됐다. 또 스톱&고(Stop & Go) 기능을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이 지원되는 등 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을 갖췄다. 후진 어시스턴트 시스템, 3D뷰, 자동 주차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역시 기본 적용됐다.

이외에도 뉴 M340i는 최신 리모트서비스 기능과 컨시어지 서비스, 애플 카플레이,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기능이 포함된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을 무상 제공해 편의성도 강화했다.

뉴 M340i의 가격은 7500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이나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oneway@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