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동산

부산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 분양

기사등록 : 2019-11-04 16:1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임대로 거주 5년 뒤 분양 전환 가능
주변 시세의 80~90% 수준...매도 시 양도세 제외

[서울=뉴스핌] 김지유 기자 = 라인건설은 부산 '일광신도시 이지 더(EG the) 1' 2차를 이번달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일광신도시 B10∙B1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거주 의무기간인 5년으로 임대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한 공공임대 아파트다.

이 단지는 2개 단지, 총 1198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A∙B (2단지), 84㎡A∙B (3단지)를 비롯한 4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일광신도시 이지 더(EG the) 1' 2차 조감도. [사진=라인건설]

단지에서 유치원을 비롯한 초 ∙ 중 ∙ 고교 예정 부지가 가깝다. 메가마트를 차량으로 4분, 신세계 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차량으로 14분 거리다. 기타 근린생활시설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 일광산을 비롯해 셋드산, 베이사이드GC, 아시아드CC가 있다. 차량으로 6분 거리에 일광해수욕장이 있다.

동해선 일광역이 차량 5분 거리다. 동해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부산-울산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부산 도심지역은 물론 경남권 전역 이동이 쉽다. 일광지구와 교리 간 진입도로가 이번달 말 개통 예정이다. 이 도로를 이용하면 기장읍은 물론 금정구, 동래구 등 부산 원도심권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향후 동해선 복선 전철화 사업도 예정돼 있다.

단지에서 차량 20분 거리에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가 개발 중이다. 국내 최대 규모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오는 2021년 개장할 계획이다. 이밖에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아쿠아월드, 이케아, 친환경리조트가 순차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문화강좌실, 주민회의실, 맘스카페, 키즈카페, 다목적실, 골프 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경로당이 조성된다.

이 단지는 주변 시세의 80~90% 수준으로 분양 전환할 수 있다. 이전까지는 취득세와 재산세를 포함한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분양 전환 뒤 되팔더라도 양도세도 부과되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336-2번지에 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kimjiy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