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경민 기자 =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청담고등학교(청담고)'가 2023년 서초구 잠원스포츠파크 부지로 이전한다.
서울시교육청은 "2023년 3월 1일자로 청담고를 잠원스포츠파크로 이전하는 행정예고를 26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청담고 전경. [사진=청담고 홈페이지 캡쳐] |
이번 행정예고는 '행정절차법' 제46조의 규정에 따라 2023년 3월 1일자 청담고 이전재배치 계획(안)에 대해 주요 내용과 취지를 학부모, 지역주민 및 이해관계자에게 미리 알리고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청담고의 이전은 학생 수 감소로 소규모화 전망되고 최근 학교 교사동 안전 문제가 제기돼 추진됐다.
또 잠원·반포지역 개발사업에 따른 학생 수 증가, 강남구로 배정되던 서초구 학생들의 통학여건 개선 등 이전 지역의 요구와도 맞았다는 설명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청담고 이전을 통해 적정규모 학교를 육성하고 학교군내 고등학교를 균형배치한다는 계획이다.
청담고 이전과 관련해 서울시교육청은 10월 7일 교직원 설명회, 11월 8일 학부모설명회 등을 개최했다. 이후 지난 15일까지 학부모 설문조사를 실시, 청담고 이전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설문조사 결과 참여자의 62.1% 동의를 받았다.
청담고 이전재배치 계획(안)에 대한 행정예고 기간은 12월 17일까지다. 행정예고 내용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와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청담고 이전재배치 계획(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개인, 기관(단체)은 행정예고 사항에 대한 의견을 기재한 의견서를 서울특별시교육청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행정예고 기간 동안 수렴된 의견을 청담고 이전 추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km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