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나경원 "與, 패스트트랙 두고 협박...원천무효해야 협상 시작될 것"

기사등록 : 2019-11-25 09: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황교안, 단식 강행 이유는 패스트트랙 불법 때문"
"34개 정당 등록...연동형 비례제 폐해 벌써 드러나"

[서울=뉴스핌] 김승현 김규희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5일 "여당이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을 그대로 두고 선거법 및 검찰개혁법 협상을 하자는 것은 협박"이라며 "이를 원천무효로 선언하고 철회해서 협상다운 협상이 시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엿새째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황교안 대표가 있는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당 최고위 회의에서 "황 대표가 지금 단식을 계속하는 이유는 패스트트랙 모든 전 과정이 불법이고 무효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엿새째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황교안 대표가 있는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당 최고위 회의에 참석했다. 2019.11.25 Q2kim@newspim.com

그는 "여당은 야합의 꿈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기어이 한국당을 고립시켜버리고 불법 패스트트 폭거를 일으킬 궁리를 하고 있다"며 "현재 34개 정당이 등록돼 있다고 한다. 지난 총선 직전과 비교해보면 2배나 많다고 한다. 정당 난립, 국회 분열, 정치권 혼란이라는 연동형 비례제 폐해가 벌써부터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지금 국회도 온갖 정치적 이합집산으로 바람 잘 날 없는 혼란이다. 사실상 정당다운 정당이 몇개나 있나. 오늘날 국회도 사실 떴다방 다단계 수준"이라며 "이런 국회가 과연 힘을 갖고 정부를 견제할 수 있겠나. 이제 그만 고집 피우라"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여당은 패스트트랙을 그대로 두고 협상하자고 한다. 한쪽에 칼을 들고 협박하는 것"이라며 "여당에 묻는다. 협상할거냐, 협박할거냐. 패스트트랙 원천 무효를 선언하고 협상하자"고 촉구했다.

그는 또한 "지금 정기국회 마지막을 남기고 챙겨야 할 민생 법안이 많다. 국회만 열면 패스트트 법안을 상정하려 한다"며 "여당은 민생에는 관심 없고 오로지 자신들의 밥그릇, 집권에만 관심이 있다. 남은 정기국회에서 민생관련 법안을 챙기고 패스트트랙 원천무효를 선언하고 협상다운 협상을 시작하자"고 주장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