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출시 예정인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Wemix Network)' 서비스 지갑이 출시 예정인 가운데, 서비스 지역 및 자세한 일정에 관심이 쏠린다.
'위믹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의 문제로 지적되는 TPS(Transection Per Second)와 거래 비용의 문제를 해결해 대규모 게임 트랜잭션을 소화할 수 있고, 확장성에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어플리케이션과 동일하게 설치와 로그인을 거치면 바로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가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아모리스 강남 메리츠타워에서 열린 위믹스 네트워크 런칭 기자간담회에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 소개를 하고 있다. 2019.11.20 pangbin@newspim.com |
위메이드트리에 따르면, 위믹스 네트워크 플랫폼은 글로벌 전체에 오픈 예정이다. 나라 수만 100개국 이상이다. 다만, 국가에 따라 블록체인 규제 이슈와 시장 상황을 고려해 출시 국가에서 제외할 수 있다.
글로벌 서비스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다.
우리나라의 경우 '블록체인 게임' 내 사용하는 '암호화폐' 정의가 명확하지 않고,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등급 거부' 결정을 내린 바 있어 출시 여부는 불투명한 상태다.
위메이드트리 측은 "국내 서비스에 대해서 현실적으로 고민이 많다"며 "일단 국내에서 서비스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국내 시장 상황과 규제 상황을 고려하여 최종 결정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위믹스 네트워크'엔 누적 이용자수 5억명 이상의 위메이드 대표 IP '미르의 전설2(중국명 傳奇)' 를 비롯해, '윈드러너' '에브리타운' 등 위메이드를 대표하는 게임들을 모두 블록체인과 접목해 공개될 계획이다.
우선 위메이드트리가 직접 개발한 RPG인 '크립토네이도 for WEMIX'가 내년 초 첫 출격을 앞두고 있다. 이용자들은 위믹스 네트워크 플랫폼에 로그인함과 동시에 '암호화폐' 지갑이 생성되고 자연스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암호화폐'의 경우 위메이드트리가 자체적으로 발행한 '토큰'이나 KCT(Klaytn Compatible Token, 클레이튼 기반 토큰)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전기 H5 for WEMIX'가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후 '윈드러너 for WEMIX' '캔디팡 for WEMIX' '에브리타운 for WEMIX'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WEMIX' '터치파이터 for WEMIX' '전기 모바일 for WEMIX'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의 데모 영상을 공개했다. 데모영상에는 위믹스 네트워크 플랫폼의 근간을 이루는 '서비스 지갑'과 모든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는 '스캐너', 그리고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의 주요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플레이영상이 담겼다.
giveit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