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주·전남

국민권익위원회, 순천‧여수·광양·구례 고충민원 접수‧상담

기사등록 : 2019-11-29 13:1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합의해결 1건, 상담해결 20건, 고충민원접수 7건, 상담안내 26건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 28일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운영을 통해 순천·여수·광양시·구례군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생활 속 고충민원 54건을 접수‧상담했다고 29일 전했다.

접수 실적을 살펴보면 행정‧교육‧문화,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교통‧도로, 사회복지, 금융피해, 지적, 노동문제의 민원을 상담해 합의해결 1건, 상담해결 20건, 고충민원접수 7건, 상담안내 26건을 처리했다.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국민권익위원회가 순천‧여수‧광양‧구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이동신문고'를 운영해, 생활 속 고충민원 54건을 접수‧상담했다.[사진=순천시] 2019.11.29 jk2340@newspim.com

대표적인 민원사례로 '인근 지자체에서 공무원을 통한 불법 위장전입 조장행위'에 대한 단속을 요구하거나 시정을 건의하는 내용이 7건이나 접수됐다.

순천시민 A 씨는 "인근 지자체에서 매년 연말 반복적으로 공무원들의 인사고과 반영 등을 볼모로 벌이고 있는 인구유입 시책 일명 '인구 빼가기'로 인해, 지역건강보험증 재발급,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주소 변경 등에 따른 행정력 낭비는 물론, 국민의 기본권인 투표권, 의원 정수 배분 등에 왜곡을 초래하는 직권남용과 예산낭비 소지의 행위로써 국민권위원회에 강력한 조사와 시정을 요구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상담을 끝낸 B 씨는 "갑작스런 주소이전으로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나, 예비군․민방위 훈련통지서를 송달받지 못하는 등 불편을 겪었다"며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시책보다 단순히 숫자놀이나 보여주기 식이 무슨 행정이냐?"고 불만을 토로했다.

또한 "시민에게 불편을 전가하는 행태의 즉각적인 중단 조치를 요구하였고, 앞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처리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국민권익위원회 권태성 부위원장은 순천아랫장에 소재한 전남컨텐츠코리아랩에서 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진흥공단, 전통시장의 번영회 관계자 등과 함께 소상공인·자영업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권태성 부위원장은 "앞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종 규제나 제도의 개선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매년 순천시를 방문하는 1000만 관광객들이 전통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환경개선과 소비자의 새로운 욕구에 맞는 상가운영 등 상생을 위한 적극적인 민관협업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jk234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