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종합] 5선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 출마..."강석호·유기준, 난국 풀기 어려워"

기사등록 : 2019-12-05 10:0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5일 국회 정론관서 출마 기자회견 열어
"수도권 지켜야 총선 승리...대선 고지 올라선다"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5선의 심재철 의원이 5일 자유한국당 차기 원내대표 경선에 출사표를 던졌다.

심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절박한 심정으로 원내대표직에 출마한다"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는 교두보는 유권자 절반이 있는 수도권이다. 수도권을 지켜내야만 총선에서 이길 수 있고 다음 대선을 향한 고지에 올라서게 된다"고 밝혔다. 그의 지역구는 경기 안양 동안을이다.

심 의원은 "심재철은 어느 파벌에도 속하지 않는다"며 "당을 위해 단골 공격수였지만 이번에는 의원들의 방패가 되고 기꺼이 총알받이가 되겠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한국당 의원들이 국회선진화법 위반으로 사법처리 되는 경우 기필코 막아내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 2019.09.27 kilroy023@newspim.com

심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 상황을 보던 동료 의원들이 심 의원이라도 나서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저도 살펴보고 있다가 이건 아닌 것 같다고 생각해서 나섰다"며 "앞서 출마 선언한 두 분으로서는 지금의 어려운 난국을 풀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에 앞서 원내대표 경선에는 3선의 강석호 의원과 4선의 유기준 의원이 공식 출마 선언을 했다.

그는 선거법 및 검찰개혁법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문제로 극한 대치를 이어가고 있는 원내 상황 해볍에 대해 "대화와 협상을 하고, 안 되면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다"며 "구체적으로 닥쳐봐야 알 것 같다. 대화냐, 싸울 것이냐는 그때 그때 맞는 방법을 택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스트트랙 고소고발 건에 대해 심 의원은 "나 원내대표와 이야기를 나눌 생각이다. 어느 선까지 와있고 당과 자세히 들어볼 생각"이라며 "지금 당장 출석할 이유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원내대표도 '재선의원이 맡는 것이 어떠냐'는 당 내 일부 의견에 대해 "아주 바람직하다고 본다. 적극 환영한다"며 아직 러닝메이트인 정책위의장은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