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산·울산·경남

검찰, '김기현 첩보 제보' 송병기 울산 부시장 소환조사 중

기사등록 : 2019-12-06 14:0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중앙지검, 6일 송병기 부시장 집무실 등 압수수색하고 소환조사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검찰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의 비리를 청와대에 최초 제보한 송병기 울산광역시 부시장을 6일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김태은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송 부시장의 울산시청 집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고 송 부시장을 직접 불러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검찰은 비리를 청와대에 제보하게 된 배경과 정보 출처 등을 묻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울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이 5일 오후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송 부시장은 이날 김기현 전 울산시장 관련 비위 첩보 제보는 울산시장 선거와 무관하며 시중에 떠도는 이야기를 전달한 것 뿐이라고 해명하고 있다.2019.12.05 news2349@newspim.com

송 부시장은 송철호 현 울산시장의 측근으로, '김기현 하명수사' 의혹의 중심에 있는 인물이다.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지난 4일 정례 브리핑을 열어 당시 민정비서관실 소속 문모 전 행정관이 '캠핑장'에서 우연히 만난 모 인사로부터 SNS를 통해 비리 의혹을 제보 받았고, 이를 문건으로 정리해 백원우 당시 민정비서관에게 전달됐다고 밝혔다. 이후 문건은 반부패비서관실을 거쳐 경찰에 '정상적으로' 이첩됐다는 게 청와대의 설명이다.

하지만 곧바로 문 전 행정관에게 비리를 제보한 인물이 송 시장의 측근인 송 부시장임이 밝혀지면서 의혹은 커졌다. 여기에 송 부시장이 전날(5일) 기자회견에서 "문 전 행정관과는 2014년 서울 친구를 통해 알게 됐고, 전화통화를 하다 일반화된 내용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눴다"며 "수사 상황이 언론을 통해 울산시민 대부분에 다 알려진 상황이었다"고 청와대와는 다소 다른 해명을 내면서 논란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송 부시장은 "울산시장 선거를 위해 제보한 것은 단연코 아니다"라며 관련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검찰이 전날 문 전 행정관을 소환 조사한 데 이어 송 부시장에 대한 직접 조사에 나서면서 검찰 수사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adelant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