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삼성전자, 이통장비 잇단 성과...캐나다에 LTE·5G 장비 공급

기사등록 : 2019-12-15 11: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통사 '비디오트론'과 계약...캐나다 공급은 처음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가 캐나다에 처음으로 이동통신장비를 공급한다. 

삼성전자는 캐나다 유무선 통신 사업자 '비디오트론(Videotron)'에 4G LTE-A·5G 통신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 /김학선 기자 yooksa@

비디오트론은 1964년 설립 이후 케이블 TV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이동통신서비스 사업에 진출했다. 비디오트론은 현재 4G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부터 4G LTE-A와 5G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2020년 상반기부터 사업자가 보유중인 4G LTE 주파수 대역을 모두 지원하는 '듀얼밴드(Dualband) 기지국', '대량 다중 입출력(Massive MIMO) 기지국' 등 최신의 4G LTE-A 통신장비를 캐나다 퀘백주(州)와 오타와에 공급하며, 향후 3.5GHz, 28GHz 대역 5G 통신장비도 공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4G LTE-A와 함께 세계 최초 5G 상용화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 하반기부터 본격화될 캐나다 5G 상용 시점에 안정적인 초고속 통신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쟝 프랑수와 프루노(Jean Francois Pruneau) 비디오트론 사장은 "세계최초 5G 상용화 경험과 경쟁력 있는 제품을 확보한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통신기술을 적용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전경훈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부사장)은 "비디오트론과의 4G LTE-A·5G 공급 계약은 한국의 첨단 이동통신장비가 캐나다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기념비적인 일"이라며 "한국, 미국 등 5G 선도국에서 축적한 상용화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4G·5G 장비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시작한 한국을 기반으로 미국, 일본 등과 공급 계약을 맺으며 올 3분기 5G 장비 시장에서 23%의 점유율을 기록, 2위를 차지했다. 선두주자 화웨이(30%)까지 넘어서진 못했지만 에릭슨(20%)과 노키아(14%)를 제쳤다. 이로 인해 올해 네트워크 사업에서는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