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카페24, 동반성장 '2019 파트너스 데이' 개최

기사등록 : 2019-12-20 13: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분야별 카페24 주요 파트너사 관계자 150여 명 참석
카페24 동반성장 비전 제시…비즈니스 성공 사례 발표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카페24와 파트너사들이 전자상거래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동반성장을 다짐했다.

카페24는 2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포털·오픈마켓·결제·마케팅·물류 등 분야별 주요 파트너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파트너스 데이'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KG이니시스, LG유플러스, NHN한국사이버결제, KG모빌리언스 등 PG(전자결제대행)사를 비롯해 구글코리아, 네이버, 비바리퍼블리카, 샌드박스네트워크, 카카오, CJ ENM, LG CNS 등 총 150여 명의 카페24 파트너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가 20일 '2019 파트너스 데이'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이날 카페24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공개했다. '오픈API' 인프라 확대 및 기술 강화로 파트너사 신규 비즈니스 창출, '카페24 앱스토어' 활성화를 통한 파트너사 비즈니스 성장 가속화, 일본·베트남 등 카페24 플랫폼의 해외 직접 진출을 통한 파트너사의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이다.

이를 통해 카페24는 파트너사와 상호 협력해 전자상거래 생태계 조성과 비즈니스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전략이다.

카페24와 협력을 통해 성장한 비즈니스 사례 발표도 있었다. 여성 쇼핑몰 앱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카페24 플랫폼과 지그재그 연동을 통한 광고·매출 향상 사례'를,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루나플러스를 제공하는 루나소프트 박진영 대표는 '카페24 개발지원을 통한 서비스 강화 사례와 글로벌 진출'이라는 내용을 각각 발표했다.

고규영 KG그룹 ICT부문장(부회장)은 축사를 통해 "카페24는 전자상거래 역량을 통해 파트너사들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혁신 성장 방안과 글로벌 사업 연계 강화가 심도 있게 논의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파트너사의 역동적인 성장 동력을 이끌고 동반성장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긴밀한 파트너쉽을 공고히 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글로벌 창업 플랫폼 생태계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했다.

 

hoan@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