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제9기 블로그기자단 위촉식을 갖고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할 기자단 30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블로그기자단은 온라인 접수와 심사를 거쳐 20~50대 연령층과 사진작가, 파워블로거,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특색 있게 구성돼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양=뉴스핌] 박우훈 기자 =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 모습 [사진=광양시] 2019.12.23 wh7112@newspim.com |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기사작성요령 교육과 새로 위촉된 기자단 간의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제9기 블로그기자단은 앞으로 1년간 시민들의 미담사례와 광양의 문화관광, 축제, 가볼만한 곳 등을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제작해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시민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이날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기자단 개개인이 우리시의 중요한 소통채널이라는 생각으로 책임감 있고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광양의 매력을 널리 알려주시고 시민들은 물론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광양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