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부동산

대우건설, 광양시 랜드마크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분양

기사등록 : 2019-12-27 17: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대우건설이 전라남도의 대표 산업도시이자 자족도시인 광양시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에서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 중이다.

전라남도 광양시 성황동 276번지 일원에 있는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12개동, 총 114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59㎡A 48가구 ▲59㎡B 123가구 ▲74㎡A 192가구 ▲74㎡B 46가구 ▲84㎡A 248가구 ▲84㎡B 162가구 ▲84㎡C 98가구 ▲84㎡D 223가구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단지로 전 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한다. 우수한 교육환경, 쾌적한 주변 환경으로 지역 내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80만원대. 입주 예정일은 2021년 10월이다. 중도금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중앙로 88번지(중동 1732-2)에 견본주택이 있다.

주변 환경이 좋다. 단지와 인접해 유치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예정)이 계획돼 있다. 도시개발지구 내 중학교 부지가 계획 중이며 인근에 성황초, 광양 영재교육원, 학원 등이 있다.

또한 단지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 부지가 예정돼 있다. 공공청사 부지도 위치해 향후 이용이 편해질 전망이다. 단지에서 2km 이내에 광양시청, 중마버스터미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중마시장, 시립도서관 등이 있다.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의 교통환경 역시 우수해질 전망이다. 단지 앞으로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연결하는 2번 국도가 있다.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대근대교, 이순신대교도 가까워 광양성황일반산업단지, 포스코 광양제철소, 여수국가산업단지 등으로의 출퇴근 역시 편하다.

푸르지오의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체 개발한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을 적용할 예정이다. 단지 입구에서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로 구역을 나눠 입주민의 동선에 따라 미세먼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세대 내부에서는 클린존(59㎡ 타입 제외)을 도입해 현관에 설치된 'Air Shower(유상옵션)'으로 오염물질의 집안 유입을 차단할 예정이다.

단지 전체는 남향 및 판상형 중심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어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드레스룸 및 펜트리 공간 등의 배치를 통해 수납공간이 많다. 대면형 'ㄷ'자형 주방(84㎡D타입 제외)으로 가사동선을 최적화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그리너리 스튜디오, 피트니스클럽, 사우나, 독서실 등이 조성된다. 푸른도서관, 키즈 & 맘스카페, 어린이집 등도 조성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광양에서 첫선을 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차별화된 상품경쟁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dh@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