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증권·금융

신한은행, 손 안의 신용비서 'MY 신용관리' 출시

기사등록 :2019-12-30 13:53

개인 맞춤형 신용 상태와 대출 정보 정기 제공

[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신한은행은 자신의 신용상태 및 변동 내역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MY신용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MY신용관리' 서비스는 신한 쏠(SOL)에서 본인의 ▲나의 신용정보 ▲맞춤 신용관리 팁 ▲추천 대출상품 및 가능 한도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대출이 없는 고객도 신한 쏠(SOL)만 가입하면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자신의 신용상태 및 변동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MY신용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최유리 기자 = 2019.12.30 yrchoi@newspim.com

신한은행은 타사 서비스와 달리 외부 신용평가 기관의 신용정보가 아닌 은행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의 산출 결과를 제공한다. '매우 우수'에서 '위험'까지 7등급으로 세분화된 본인의 신용상태를 서비스 가입 시점을 시작으로 매월 15일과 말일 기준 최대 2회 재평가해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이 어떤 요소를 긍정적 또는 부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지를 '맞춤 신용관리 팁'을 통해 개인 별 최대 5가지 항목을 알려주고 신한 쏠(SOL)에서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 상품의 예상 한도를 제공해 고객이 본인의 신용상태를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yrcho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