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글로벌

김정은, 美 언급하며 "머지않아 새 전략무기 목격할 것" 위협

기사등록 : 2020-01-01 07:0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美 대화제의는 이중적 행태, 시간끌기"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이례적으로 나흘간 노동당 전원회의를 주재하며 강력한 대미메시지를 발신해 눈길을 끈다. 특히 그는 "새로운 전략무기를 목격할 것", "충격적인 실제 행동으로 넘어갈 것" 등의 엄포를 놨다.

1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열린 제7기 제5차 전원회의 소식을 A4지 14쪽 분량의 기사로 전했다.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노동당 제7기 제5차 전원회의 3일차 회의를 지난 30일 진행했다고 31일 보도했다. 사진은 김 위원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사진=조선중앙통신] 2019.12.31 noh@newspim.com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조성된 대내외형세하에서 우리의 당면한 투쟁방향에 대하여'라는 의정을 두고 이른바 '역사적인 보고'를 했다.

김 위원장은 보고에서 "당에서 구상하던 전망적인 전략무기체계들이 우리의 수중에 하나씩 쥐여지게 된 것은 공화국의 무력발전과 우리의 자주권·생존권을 보위하고 담보하는데서 커다란 사변"이라고 했다.

그는 그러면서 "첨단국방과학의 이 같은 비약은 우리의 군사기술적 강세를 불가역적인 것으로 만들고 우리 국력의 상승을 더없이 촉진시킬 것"이라며 "주변 정치정세의 통제력을 제고하고 적들에게는 심대하고도 혹심한 불안과 공포의 타격을 안겨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미국을 겨냥해 "앞으로 미국이 시간을 끌면 끌수록, 조미(북미)관계의 결산을 주저하면 할수록 예측할 수 없이 강대해지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위력 앞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게 돼 있다"며 "더욱더 막다른 처지에 빠져들게 돼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8월 25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관한 가운데 전날 새로 연구·개발한 '초대형 방사포' 시험사격을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은 발사체가 비행하고 있는 모습. 한편 합동참모본부는 24일 북한이 쏘아올린 발사체를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평가했다. [사진=조선중앙통신] 2019.08.25

김 위원장은 아울러 '경제건설 분야'의 성과를 언급하면서도 대미메시지를 발신했다.

그는 "미국이 우리 국가의 근본이익과 배치되는 요구를 내대고 강도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는것으로 하여 조미 간의 교착상태는 불가피하게 장기성을 띠게 돼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미국의 대화 제의는 '이중적 행태', '시간끌기'라고 규정하며 "우리는 결코 파렴치한 미국이 조미대화를 불순한 목적 실현에 악용하는 것을 절대로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껏 우리 인민이 당한 고통과 억제된 발전의 대가를 깨끗이 다 받아내기 위한 충격적인 실제행동으로 넘어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미국과의 장기적 대립을 예고하는 조성된 현정세는 우리가 앞으로도 적대세력들의 제재 속에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기정사실화 한다"며 "각 방면에서 내부적 힘을 보다 강화할 것을 절박하게 요구하고 있다"며 자력갱생을 통한 '제재국면 정면돌파'를 시사했다.

김 위원장은 일련의 정면돌파전을 정치외교적으로, 군사적으로 담보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전략무기개발사업도 더 활기차게 밀고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미국의 강도적인 행위들로 인해 우리의 외부환경이 (핵·경제) 병진의 길을 걸을 때에나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하기 위한 투쟁을 벌리고 있는 지금이나 전혀 달라진 것이 없다"고 진단하며 "여전히 적대적 행위와 핵위협공갈이 증대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가시적 경제성과와 복락만을 보고 미래의 안전을 포기할 수 없다"고 했다.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국방과학원에서 진행한 초대형 방사포 시험사격을 참관했다고 지난해 11월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사진은 이동식발사대(TEL)에 탑재된 발사관에서 초대형 방사포가 점화돼 솟구치는 모습. [사진=조선중앙통신] 2019.11.29 noh@newspim.com

김 위원장은 "이제 세상은 곧 머지 않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보유하게 될 새로운 전략무기를 목격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미국이 대조선 적대시정책을 끝까지 추구한다면 조선반도(한반도) 비핵화는 영원히 없을 것"이라며 "미국의 대조선적대시가 철회되고 조선반도에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가 구축될 때까지 국가안전을 위한 필수적이고 선결적인 전략무기개발을 중단 없이 계속 줄기차게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재차 주장했다.

그는 "미국의 핵위협을 제압하고 우리의 장기적인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강력한 핵억제력의 경상적 동원태세를 항시적으로 믿음직하게 유지할 것"이라며 "우리의 억제력 강화의 폭과 심도는 미국의 금후 대조선 입장에 따라 상향 조정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no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