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광주은행, 모바일뱅킹 '접근성 품질 인증' 획득

기사등록 :2020-01-08 15:35

[광주=뉴스핌] 지영봉 기자 = 광주은행은 국가품질인증기관 웹와치로부터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web), 본인인증(APP) 3개 부분에 대해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접근성 품질 인증'은 장애인·고령자 등 금융 취약계층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국가 정보화 기본법' 및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광주=뉴스핌] 지영봉 기자 = 광주은행은 국가품질인증기관 웹와치로부터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web), 본인인증(APP) 3개 부분에 대해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사진=광주은행] 2020.01.08 yb2580@newspim.com

광주은행은 지난 2018년 2월 인터넷뱅킹에 대한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모바일뱅킹 등 모든 비대면채널에 대한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금융 및 정보 취약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인정받게 됐다.

또한 작년 12월,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web)을 새롭게 개편함으로써 고객별 금융거래 패턴과 선호하는 금융서비스 등을 잘 반영할 수 있도록 개인화 기능을 높이고, 2500여 페이지에 대해 음성서비스를 지원하며, 계좌통합조회서비스(어카운트인포) 적용과 오픈뱅킹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고객의 이용 접근성 및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정찬암 광주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고객의 금융 편의와 트렌드 변화를 적극 반영함과 동시에 장애인과 고령자 등 금융 취약계층의 편리한 금융생활도 고려한 디지털뱅킹을 실천함으로써 고객님의 진정한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