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산업

NHN '페이코 청구서',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기사등록 :2020-01-09 14:57

카드청구서, 지방세, 세외수입, 도시가스요금 전자고지·납부 제공
역사회 발전 및 지방세 납세 편의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서울=뉴스핌] 김지완 기자 = 간편금융 플랫폼 NHN페이코는 '페이코(PAYCO)'의 전자고지·납부 서비스 '페이코 청구서'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페이코 청구서'는 2018년 4월부터 '페이코'가 제공하는 전자고지·납부 서비스로, 전국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지서, 도시가스요금 고지서, 카드청구서 등 각종 고지서를 '페이코' 앱 내에서 확인하고 바로 납부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행정안전부는 NHN페이코가 '페이코 청구서'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방세 납세 편의에 기여한 공로가 큰 것을 높이 평가하여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했다.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은 국정과제 및 행정안전부의 핵심과제 추진에 공이 많거나 사회·경제의 안정과 화합 도모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표창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 청구서'가 지방세 모바일 고지 및 납부 업무의 성공적인 도입 및 시행을 통해 국민의 지방세 납세 편의를 도모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표창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페이코' 이용자의 편의뿐만 아니라 국민 및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페이코 청구서' 서비스는 '페이코' 앱 내 '청구서' 메뉴에서 이용 신청 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신청한 익월부터 발행되는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으며, 고지서 열람 화면에서 '납부하기'를 선택해 납부까지 즉시 진행 가능하다. 

 

swiss2pac@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