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다양한 교육수요 증가에 따른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교육체육과 내 미래교육지원센터팀을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미래교육지원센터팀은 학교 교육의 컨트롤 타워 역할 수행과 효율적 운영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교육지원 정책을 추진한다.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청 전경[사진=안성시청]2019.12.11 lsg0025@newspim.com |
센터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진로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 체계를 구축해 교육과정 연계 허브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신설팀은 역점과제를 혁신교육지구 3대 과제 △안성맞춤 미래교육 행복도시 구축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생태계 확장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지역교육공동체 운영과 진로교육지원 5대 과제 △진로진학지도사업 △초중진로교육프로그램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학교 진로체험 프로그램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 찾기 사업을 선정하고 지역의 여건에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최승린 교육체육과장은 "미래교육지원센터팀은 교사가 학생들의 교육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지역의 역사적·교육적·환경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