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광주·전남

장만채 순천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성황'

기사등록 : 2020-01-09 16: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박원순 서울시장·송영길 의원 등 민주당 인사들 축하영상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장만채 국회의원(순천) 예비후보의 '나의 삶, 나의 생각' 출판기념회가 9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3000여 명의 지지자와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총선 출정식을 겸한 이번 출판기념회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 등 축제형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장만채 예비후보가 출판기념회에서 여성장애인 학부모연대 문상엽회장 등이 패널로 참여한 북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장만채 예비후보] 2020.01.09 jk2340@newspim.com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전 원내대표, 김부겸 의원과 송영길 의원, 연예인 김수미씨 등이 축하영상을 전해왔고, 더불어민주당 이해찬대표와 서삼석 전남 도당위원장 등이 축전을 보내왔다. 

1부 내외빈의 축사와 축하인사, 장만채가 걸어온 길의 영상 상영에 이어 2부에서 여성장애인 학부모연대 문상엽회장 등이 패널로 참여한 북 콘서트가 진행됐다. 3부에서는 순천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여성 5인조 '연지곤지'의 축하공연에 이어 참석자 전원이 촛불을 들고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의 합창으로 총선승리를 다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축사에서 "장만채 후보와는 14년전 순천대 총장 취임식 때도 축하드리러 순천까지 내려갔을 만큼 오랜 인연이 있다"며 "장만채 전 교육감은 과학자이고 교육자이면서도 그것을 넘어서는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남다른 호남사랑과 사명감으로 호남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고 강조했다.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도 "장만채 전 교육감의 교육과 지역 발전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나 실천철학은 우리 공동체 자녀들을 위한 이정표 역할을 해줄 것으로 믿는다"며 "교육 전문가로서 우리 사회에 크게 쓰이길 기원하면서 이 자리에 계신 모두가 함께 장만채의 꿈에 동참해 주시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기대했다. 

장만채 예비후보는 "항상 현명한 선택을 해오신 위대한 순천시민들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낮은 자세로 현명한 선택을 존중하고, 저에게 소임을 맡겨 주신다면 교육·생태·문화의 도시 순천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k2340@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