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한샘, 가구 관리·살림 노하우 담은 동영상 서비스

기사등록 : 2020-01-10 19:3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샘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유튜브 등 통해 제공

[서울=뉴스핌] 백진엽 기자 =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대표 강승수)은 가구 관리 방법과 살림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집안의 가구 관리 방법과 살림 노하우, 부엌 기기 관리 정보를 담아 고객에게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다.

영상에는 가구 올바른 관리방법 및 잘못된 관리방법이 담겨있어 살림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죽 소파에 맥주를 쏟았을 때', '강아지가 소변으로 냄새 나는 소파 해결방법' 등 일생생활에서 흔히 발생 할 수 있는 작은 사고들에 대한 대처 방법들을 주 내용으로 다뤘다.

또 주방 후드, 인덕션 등 기기에 이상이 생겼을 때, 시간을 들여 기술자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사용자가 간단한 조치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는 생활 지식도 담겨있다. 50년 한샘의 부엌가구, 가정용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노하우를 담은 것이다.

동영상은 한샘CS센터 직원들이 직접 출연 및 제작에 참여했다. 고객들로부터 많이 들어오는 문의사항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영상을 제작했다. 한샘 자가조치서비스 동영상은 한샘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채널 '집학다식'에서 볼 수 있다.

한샘은 고객감동을 경영체계 구축을 경영방침으로 세워 품질과 서비스를 연구하는 CS부서를 최고경영자(CEO) 직속기구로 두고 있다. 고객감동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이다. 이곳에서는 카카오톡 전문 상담 서비스, 자가조치 영상 컨텐츠 제작 등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지난 2019년 12월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 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샘은 지난 2010년, 2012년, 2015년, 2017년에 이어 올해 총 다섯 번째 인증을 받았다.

한샘 관계자는 "동영상을 통해 고객분들이 가구와 살림 노하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제품 및 관련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도 지속적으로 주거 생활에 관련한 정보를 아낌없이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jinebit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