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AI투자비서 서비스 '뉴스핌라씨로'가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유망종목 찾는 3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먼저 시간외상승종목이 있다. 종종 시간외 거래에서 9~10%씩 상승하는 종목이 발생한다. 장마감 후 주가가 상승하거나 높은 거래량을 보이는 것은 많은 투자자들이 해당 종목의 상승세를 예상해 매수에 참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간외거래에서 급등한 종목들을 살펴본다면 유망종목 찾는데 유용한 것은 물론 남들보다 한발 앞서 매수하는데 도움이 된다.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AI투자서비스 '뉴스핌라씨로' [사진=씽크풀] 2020.01.15 krawjp@newspim.com |
두 번째는 급등주다. 급등주는 빅이슈로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시장 주도 종목으로 정부 정책 변화, 인수·합병, 신약·신기술 발표 등 주식시장의 중요한 이슈를 빠르게 파악해 시장의 흐름을 가늠하는데 도움이 된다.
세 번째는 증권사추천_상승여력 종목이다.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리포트는 대부분 중대형주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주식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이 많이 참고하는 자료 중에 하나다. 증권사리포트에서 목표주가가 높게 설정된 종목은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만큼 반드시 눈여겨 봐야 할 정보로 꼽힌다.
뉴스핌라씨로(np.rassiro.com)에서는 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모든 리포트를 분석해 현재 주가 대비 가격 상승 여력이 가장 높은 종목을 선별해 알려준다. 더불어 시간외상승종목 및 급등주 관련 정보도 제공해 투자유망종목을 찾는 투자자들은 한 번에 유용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남들보다 빠르게 좋은 정보를 선점하고 싶다면 무료로 제공되는 뉴스핌라씨로 정보들을 눈여겨볼만 하다.
krawj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