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스타톡] '히트맨' 권상우 "'천국의 계단' 같은 멜로 만나고 싶어요"

기사등록 : 2020-01-18 09: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전 부인에게 잡혀 사는 이혼남(영화 '두 번 할까요')과 바둑으로 모든 걸 잃은 외로운 남자(영화 '신의 한 수:귀수편')로 연이어 관객과 만났던 그가 다시 극장가를 찾았다. 이번엔 무려 웹툰 작가가 된 전직 암살 요원이다.

배우 권상우(44)가 오는 22일 신작 '히트맨' 개봉을 앞두고 있다. 신예 최원섭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영화는 국보급 특수요원 준이 웹툰 작가로 인생 2막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극중 권상우는 타이틀롤 준을 연기했다.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영화 '히트맨' 개봉을 앞둔 배우 권상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2020.01.17 jjy333jjy@newspim.com

"무엇보다 가족애가 있고 꿈을 향해 쫓아가는 영화란 점이 좋았죠. 또 일련의 시련을 헤쳐나가는 모습을 유쾌하게 풀어나가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근데 사실 영화는 냉소적으로 봤어요. 그래서 일반 시사회에도 계속 찾아가서 관객들의 반응을 보고 있죠. 관객마다 웃는 포인트, 반응이 다 다르더라고요."

앞서 선보인 두 영화가 각각 코미디, 액션 장르였다면 이번 영화는 그 둘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코미디 액션이란 점에서 차별점이 있다. 권상우는 마감에 허덕이는 무능력한 웹툰 작가로 웃음을 주다가도 곧 암살 요원 출신다운 날렵한 몸짓으로 관객의 시선을 앗아간다. 

"액션, 코미디 하나씩 보여주니까 잘 안돼서 함께 해봤죠(웃음). 사실 코미디는 정말 힘들어요. 억지로 웃겨도 안되고 강약 조절을 잘해야 하죠. 정답이 없는 거예요. 액션도 굉장히 공들였어요. 시나리오 봤을 땐 이렇게 액션이 많을 줄 몰랐죠. 한편으론 '히트맨'이 잘돼서 이런 코미디 액션 장르가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도 있어요."

함께한 정준호(덕규 역)의 증언(?)처럼, 준은 실제 권상우의 모습과 유사한 부분도 많다. 특히 아내와 딸 말이라면 꼬리를 내리는, 다정다감한 모습이 그렇다. 이날도 권상우는 아들 룩희와 딸 리호의 이야기에 금세 '아빠 미소'를 지었다.

"리호한테 전 그냥 만만한 아빠예요. 완전 절 가지고 놀아요. 이제 여섯 살인데 벌써 무시를 당하고 있다니까요(웃음). 룩희한테는 미안한 게 많아요. 아들이라고 좀 엄하게 키우죠. 그래도 와이프(손태영)가 잘 키우고 또 잘 커 줘서 감사해요. 세심하게 놀아주는 아빠는 아니지만, 잘 데려다주고 데리고 오면서 감독관 역할은 열심히 하려고 해요."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영화 '히트맨'에서 준을 연기한 배우 권상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2020.01.17 jjy333jjy@newspim.com

지난가을부터 쉴 새 없이 달려오고 있는 그는 올해도 바삐 움직일 계획이라고 했다. 이미 출연 이야기가 오가는 차기작도 있다. 장르가 다른 영화와 드라마를 한 편씩 검토 중이다.

"하고 싶은 웹툰 원작 복수극 영화가 하나 있어요. 안그래도 어제 수정고가 나왔죠. 근데 바로 이 작품을 하기엔 시간적 여유가 좀 있어서 드라마도 하나 보고 있어요. 영화를 계속해서 또 드라마를 하나 할 때가 된 듯해서 대본을 받아봤는데 재밌더라고요. '천국의 계단' 같은 좋은 멜로도 한 편 만나고 싶어요. 물론 제 나이에 맞는 거로요."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