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백화점·대형마트, 설 연휴 휴무일 확인하세요"

기사등록 : 2020-01-23 07: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백화점, 대체로 이틀간 휴무
대형마트, 연휴 기간 내 하루 문 닫는 곳 많아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주말을 포함해 나흘간 이어지는 설 연휴 동안 백화점은 대체로 이틀간 휴점하고 대형마트들은 설 연휴 기간 내 하루만 문을 닫는 곳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서울 본점을 포함해 대부분이 설 전날과 당일인 24일, 25일 이틀간 영업을 안 한다. 다만 예외적으로 경기 분당점·부산 센텀시티점·대구 상인점·마산점 등 4개 점포는 설 당일 25일과 그 다음 날인 26일 문을 닫는다. 아울렛은 21개 점포 모두 설 당일인 25일 하루 만 쉰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서울 용산구 인근의 대형마트에서 고객들이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 leehs@newspim.com

신세계백화점은 대부분의 점포가 설 전날인 24일과 당일인 25일 이틀을 휴무일로 정했다. 하지만 본점은 설 전날인 24일만 정상 영업 하고 설 당일인 25일과 그 다음 날인 26일 이틀 동안 휴점한다.

스타필드 하남에 입점한 하남점은 25일 설 당일 하루만 휴점하고 24일과 26일은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현대백화점도 설 연휴 기간에 이틀간 휴무에 들어간다. 다만 각 점포별로 휴무일은 다르다. 설 전날과 당일인 24일과 25일 문을 닫는 점포는 무역센터점·킨텍스점·판교점·대구점·울산점·충청점 등 6곳이다. 25일과 26일 휴무일인 점포는 압구정본점·천호점·신촌점·목동점·미아점·디큐브시티·중동점·부산점·울산동구점 등 9곳이다.

현대아울렛은 설 당일인 25일 하루만 휴점한다. 해당 점포는 김포점·송도점·동대문점·가산점·가든파이브점·대구점 등이다.

갤러리아도 이틀간 영업을 하지 않는다. 명품관은 25일과 26일, 나머지 타임월드점·센터시티점·수원점·진주점은 24일과 25일 문을 닫는다.

대형마트는 대부분 하루만 휴점한다. 넷째 주 일요일인 26일이 의무휴업일인 만큼 이날 문을 닫는 곳이 많지만 일부 점포는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설 당일에 영업을 하지 않는 곳이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먼저 이마트는 전체 158개 점포(트레이더스 포함) 중 55곳(트레이더스 8개점)이 설 당일인 25일 쉬고 나머지 점포는 설 당일 정상 영업한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설 당일 오전 11시에 문을 열어 오후 9시에 영업을 종료한다. 트레이더스 스타필드명지점과 스타필드부천점은 설 당일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홈플러스는 설 당일인 25일 전국 점포 중 31곳만 문을 닫고 109개 점포는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설 당일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설 당일 영업을 안 하는 점포는 의정부·강동·인하·인천숭의·화성향남·화성동탄·병점·김해·창원·마산·진해·안산·안산선부·안산고잔·킨텍스·고양터미널·일산·평촌·안양·파주문산·파주운정·보령·계룡·구미·원주·포천송우·경기하남·삼척·경산·논산·서귀포점 등 31곳이다.

롯데마트는 설 당일 전국 124개 점포 중 39개 점포(빅마켓 포함)가 쉰다. 휴무 점포는 은평·구리·주엽·의정부·화정·의왕·양주·안산·안성·장암·동두천·김포공항·고양·상록·평촌·경기양평·선부·인천터미널·충주·제천·당진·홍성·마산·장유·웅상·진해·구미·창원중앙·시티세븐·삼계·김해·양덕·김천·진주·나주·남악·원주·제주점 등이다. 단, 마장휴게소점은 설 연휴 기간 내내 정상 영업한다.

nrd8120@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