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외신출처

아마존, 신종 코로나 우려로 MWC 참가 취소

기사등록 :2020-02-10 07:43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미국의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에 대한 우려로 오는 2월 24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0에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상자 [사진=로이터 뉴스핌]

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 성명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발병과 지속적인 우려로 아마존은 MWC 2020에 대한 전시와 참가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MWC 2020에서 자회사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시할 예정이었다.

앞서 LG전자, 스웨덴 통신장비 업체 에릭슨, 미국의 반도체칩 제조업체 엔비디아도 같은 이유로 MWC 2020 참석 취소를 알렸다. 

매년 10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는 MWC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려로 인해 주요 제조사들이 줄줄이 참석 취소를 알리면서 적신호가 켜졌다.

주최 측인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예정대로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을 막기 위한 사전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GSMA는 발병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에서 온 방문객은 일절 받지 않을 것이며, 중국인 방문객들은 최근 2주간 본토를 방문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해야 입장할 수 있다. 평균적으로 방문객 5000-6000명 정도가 중국에서 온다. 

wonjc6@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