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청와대통신] 靑 구내식당 문 닫은 첫날…삼청동 식당으로 몰려든 사람들

기사등록 : 2020-02-14 17:2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노영민 비서실장, 코로나19 대응 사회정책비서관실 직원들과 식사
靑 시행 구내식당 한시적 폐쇄, 다른 공공기관에 확대될 수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로 인한 과도한 공포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연일 강조하는 가운데, 청와대가 주변 상권 배려 차원에서 일주일에 한 번 실시키로 한 구내식당 중단조치가 14일 첫 시행됐다. 

구내식당을 운영하지 않기로 한 첫 날인 이날 삼청동 일대의 식당은 청와대 직원들로 가득 찼다. 그동안 바쁜 일정에 구내 식당을 이용했던 청와대 직원들은 점심을 맞아 삼삼오오 인근 식당을 찾았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앞줄 왼쪽부터),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kilroy023@newspim.com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코로나19 대책의 주무부처인 사회정책비서관실 직원들과 청와대 인근 식당을 찾아 점심식사를 나눴다. 김상조 정책실장도 유은혜 교육부장관과 함께 대학 개강을 앞두고 코로나19 관련 대응책을 논의하며 오찬을 함께 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6대 그룹 총수 및 대표자들과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에서도 주변 상권을 위한 구내식당의 한시적 중단에 대해 의견을 나눠 이같은 기조가 향후 각 공공단체로 확대될 가능성도 있다.

최태원 SK 회장이 "SK는 일주일에 한 번 직원들에게 구내식당 이용 제안을 자제하도록 하고 있다. 주변에서의 회식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하자, 문 대통령은 "청와대도 일주일 중 하루는 아예 구내식당을 문 닫고 있고, 강제적으로 바깥에 나가 식사를 하도록 했다"고 화답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내수 진작 차원에서 점심을 외부식당에서 이용하는 것 뿐 아니라 저녁 회식도 활성화했으면 하는데 주 52시간에 저촉될지 우려를 해결해줬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일단 구내식당의 한시적 제한 조치를 모든 부처에 일괄 적용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신중하게 말했다. 다만 청와대가 선제적으로 시행함으로써 다른 부처와 공공기관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효과에 대해서는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청와대에 따르면 향후 3개월 동안 금요일 점심에 청와대 구내식당의 문을 열지 않기로 했다. 주변 상권 활성화를 위한 조치다.

청와대가 코로나19로 인한 내수 침체 위기를 심각하게 인식하고 주변 상권 활성화에 나서는 모습이어서 이후 어떤 추가조치들이 이어질지 주목된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