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 경기 수원시는 '2020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은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청소년 정책 수립에 참여하고 청소년 관련 사업 예산을 확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경기 수원시청·수원시의회 전경. [사진=수원시] 2020.2.17 4611c@newspim.com |
주요 활동은 △청소년 예산학교(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청소년 눈높이 예산교육 등) △주민참여예산제 홍보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청소년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청소년 예산 제안·의견수렴 등이다.
수원지역 중·고등학교에 다니고 있거나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중·고등학생 연령)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 희망 청소년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공모· 접수'에 게시된 '2020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 모집' 배너를 클릭한 후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지원신청서)심사와 오리엔테이션(3월 13일)을 거쳐 위원 후보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인원은 40명이다. 신청 청소년인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공개 추첨으로 후보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청소년은 오는 3월 중 열리는 '청소년 예산학교(3월 13~14일, 시청 중회의실)' 과정을 이수한 뒤 청소년 위원으로 정식 위촉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이 만들고 청소년이 누리는 '청소년 참여예산'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4611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