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조폐공사가 국민과의 소통확대를 위해 '대(對)국민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영상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조폐공사] |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출품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공모전 주제는 △기업 이미지 △경영전략 △제품·기술 △화폐박물관 홍보 등 조폐공사와 관련된 주제여야 하며 △광고 △패러디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1인 방송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국민에게 조폐공사를 독창적이고 감동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 여부다. 구체적으로 △창의성(독창적으로 표현했는지) △작품성(영상미와 완성도가 뛰어난지) △활용성(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지)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당선작 발표 예정일은 오는 5월25일이다. 심사를 통해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명(팀) 각 100만원 △우수상 4명(팀) 각 50만원 △장려상 5명(팀) 각 20만원 등 총 12명(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조폐공사의 홍보·마케팅 등에 활용할 예정이며 당선자 중 일부는 조폐공사 홍보대사로도 활동할 수 있다.
접수는 이달 24일부터 5월15일까지 조폐공사 홈페이지(www. komsco.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contest@komsco.com)로 하면 된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