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대전·세종·충남

세종교육청,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개강

기사등록 : 2020-04-06 14:0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7일 저녁 7시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설명회 개최
7일 밤 11시~10일 밤 12시 온라인 수강 신청
20일 쌍방향 공동교육과정 캠공Ⅲ부터 개강 예정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7일 오후 7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설명회를 갖고 이날 밤 11시부터 오는 10일 밤 12시까지 온라인 수강 신청을 받은 후 20일부터 단계적으로 개강한다고 6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은 학교별로 다양한 전공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나 인근 학교에서 희망하는 과목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말한다.

세종시교육청이 7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설명회를 갖는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청은 이 과정에 앞서 7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생들에게 과정 취지와 운영 방향, 개설 강좌, 수강신청 방법 등을 안내하는 설명회를 갖는다.

이후 7일 밤 11시부터 10일 밤 12시까지 온라인 접속시스템(sjecampus.com)에서 수강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가장 먼저 개강하는 과정은 쌍방향 온라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Ⅲ'로 20일부터 심화수학Ⅰ, 고급물리학 등 11개 과목이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 과정은 고운고, 두루고 등 8개 고등학교에 스튜디오를 구축해 운영한다. 학생들은 인터넷 환경이 제공되는 가정, 학교 등에서 노트북, PC 등으로 수강해야 한다.

다음으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Ⅰ·Ⅱ'는 당초 이번 달에 개강할 예정이었으나 온라인 시범 운영이 필요해 금요반은 다음달 1일, 토요반은 2일로 연기해 개강할 계획이다.

과정Ⅰ은 고운고, 다정고 등 14개교에서 경제수학, 프로그램밍 등 61개 과목이 개설된다. 과정Ⅱ는 인문, 어문학, 사회 등 중학교 50개 강좌, 고등학교 224개 강좌로 편성된다.

이어 세종교육청은 오는 6월부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연합형 수능 교과 학습반), 2학기부터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Ⅴ(직업 자격증 대비반)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I·Ⅲ은 3개년의 교육과정을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중학교 2~3학년 학생들의 맞춤형 진로전공탐구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goongee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