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네이버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를 개설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4월 15일 선거 당일에는 특집 페이지를 통해 시간대별·지역별 투표율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투표 종료 후에는 KBS, MBC, SBS 등 지상파 방송 3사의 공동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 정당 판세와 화제의 선거구 및 지역별 출구조사 결과가 제공된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네이버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를 개설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제공=네이버] 2020.04.10 yoonge93@newspim.com |
또한, 지도를 기반으로 지역별 개표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며 이를 통해 정당 별 지역구 의석 수와 비례대표 의석 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후, 이번 국회의원 선거 결과의 특색과 전망을 비교할 수 있도록 각 방송사들의 다양한 선거 특집 방송을 모아 전달할 계획이다.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10일부터는 사전투표에 참여하려는 유권자들을 위해, 네이버 검색 결과로 사전투표 준비물과 함께 지역 별 사전투표소 위치, 코로나19에 대비한 대국민행동수칙 정보까지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사전투표일과 공식 선거일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SNOW 앱 총선 필터를 활용한 '투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415명에게는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