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주·전남

김준성 영광군수,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 '순항'

기사등록 : 2020-04-20 15: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진도율 69.1%, 45개 사업 중 22개 사업 완료

[영광=뉴스핌] 조은정 기자 = 김준성 영광군수는 3월 말 기준 민선 7기 군수 공약사업 진도율 69.1%를 달성했다.

20일 영광군에 따르면 공약사업은 4대 분야 45개로 이 가운데 22건을 완료했고, 23건은 추진 중이다.

완료 중인 사업 중 '지역화폐 발행'은 지난해 1월 영광사랑상품권을 발행해 사업을 완료한 후에도 꾸준히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제도로, 최근 발행액이 1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고 군민들이 군정을 빛낸 우수시책으로 선정했다.

김준성 영광군수 [사진=영광군] 2020.04.20 ej7648@newspim.com

'치매안심센터 건립' 또한 인구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영광군 맞춤 사업으로 지난해 3월 센터 건립을 완료해 개소했다.

올해부터 시행된 '농어민 공익수당' 사업은 공익수당 수급권자의 교육 및 공동체 활동 참여, 자원 보호 등을 통해 농어업이 가진 공익적 기능을 유지 및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이 밖에도 '가정용 TV 수신료 지원,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 추진,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사업으로 군민 복지를 증진하는 한편 '난임부부 시술비 본인 부담금 지원 확대, 결혼장려금 지원, 신생아 양육비 인상' 을 추진함으로써 인구 5만 4000명을 지키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추진 중인 사업 중 중앙부처 및 전라남도의 사업비 지원이 필요한 '불갑사 지구 관광지 확장 조성, 칠산타워주변 관광개발, 스포츠센터 건립'은 균특 재원을 확보함으로써 부족한 사업비를 충당했고, '법성항 활성화 추진'은 어촌 뉴딜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도비를 확보해 사업 추진 중이다.

사업 부지 토지보상 협의 지연으로 사업 추진에 난항을 겪고 있던 '군민 행복주택 건립'사업은 미보상 토지보상 협의가 지난 3월에 완료돼 추진상황이 정상 궤도로 돌아와 2022년까지 청년·신혼부부,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300호의 저렴한 주택이 공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준성 군수는 "군수 공약 대형사업 중 미흡하거나 지연되는 부분이 해결책을 찾아가고 있다"며 "코로나19 위기를 군민 여러분과 함께 잘 극복하고 공약사업도 임기 내에 완료해 '행복한 영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