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이통3사 'LG벨벳' 예약판매 돌입...3사3色 마케팅

기사등록 : 2020-05-07 09: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SKT, LG스마트폰 교체 프로그램 출시일 맞춰 시작
KT 제휴카드로 구매부담 줄여...LG U+ 각종 경품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이통3사가 8일부터 14일까지 LG전자의 전략스마트폰 'LG벨벳'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LG전자는 LG 벨벳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이통3사와 협업해 '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객 혜택 프로그램'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구매해 24개월간 사용한 후, 제품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LG 벨벳의 출고가인 89만9800원의 최대 50%를 할인받는 프로그램이다.

이통3사는 LG벨벳 예약판매와 함께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SKT, 1300여곳 체험존 마련

7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LG벨벳 예약판매와 함께 전국 SK텔레콤 T월드 매장 1300여곳에서 별도 체험존을 운영한다. LG벨벳의 카메라 특화 기능인 '3D AR 스티커'를 사용하면 SK텔레콤의 점프 AR 앱과 연동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shop.tworld.co.kr)에서 5월 8일부터 14일까지 '나의 벨벳 타입은?' 전국민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SK텔레콤 모델이 LG벨벳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2020.05.07 abc123@newspim.com

LG벨벳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도 참여 가능하며 간단한 질문에 응답하면 추첨을 통해 ▲LG 벨벳 50만원 할인쿠폰 ▲투썸플레이스 레드벨벳 케이크 ▲편의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T다이렉트샵에서 LG 벨벳을 예약 구매한 모든 고객은 ▲올케어 휴대용 소독기 ▲Klug 미니 마사지기 ▲알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QCY T5 블루투스 이어셋 가운데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에 추가로 제조사 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LG 미니 공기청정기, 캐릭터 액세서리 팩, 스마트폰용 짐벌 중 하나를 무료로 수령 가능하다.

T다이렉트샵에서 '오늘도착'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방문해 개통, 데이터 이전을 무상으로 도와준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고 보상받길 원하는 고객은 '오늘보상' 서비스 신청 시 반납 당일에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고객의 구매 부담을 더는 혜택들도 마련했다. 먼저 LG 스마트폰 교체 프로그램을 출시일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가입해 월 이용료를 내면, 24개월 이후에 사용하던 LG 벨벳을 반납하고 새 LG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 신한 T 라이트 MASTER 카드로 LG 벨벳을 구매하면 매월 30만원 이상 카드 실적 발생 시 24개월동안 총 36만원의 청구 할인과 캐시백 11만원을 받을 수 있다. KB T 프리미엄 카드도 자동 이체만 설정하면 매월 40만원 이상 카드 이용 시 24개월동안 총 36만원의 청구 할인을 받는다.

◆KT, 슈퍼체인지로 구매부담 줄여

KT는 고객의 스마트폰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슈퍼체인지'는 고객이 LG 벨벳을 24개월간 사용하고 새로운 LG 동급 스마트폰으로 기기 변경할 경우, 사용하던 LG 벨벳을 반납하면 최초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슈퍼체인지는 LG 벨벳이 출시되는 이달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KT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해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KT 모델이 LG벨벳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2020.05.07 abc123@newspim.com

KT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LG 벨벳 구매 부담이 더욱 줄어든다. 특히 'KT 슈퍼할부2 신한카드'를 사용하면 월 1만5000원씩 24개월간 통신비 36만원을 할인(전월 30만원 이상 사용 시, 마스터카드 한정)받을 수 있다.

또한 6월 말까지 LG 페이로 제휴카드 3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추가 캐시백 11만원을 제공받아 최대 47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다. 슈퍼체인지와 제휴카드를 함께 활용하면 최대 91만원을 할인 받아 LG 벨벳을 아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다.

KT의 '슈퍼플랜 Plus' 요금제는 ▲베이직Plus(월 9만원, VAT포함) ▲스페셜Plus(월 11만원, VAT포함) ▲프리미엄 Plus(월 13만원, VAT포함) 3종이다. 슈퍼플랜 Plus 3종은 5G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시즌 초이스'를 요금제 혜택으로 무료 제공한다.

시즌 초이스는 ▲실시간 TV부터 최신영화, 드라마까지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는 '시즌 믹스'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 스마트 음악 감상' ▲영화∙게임∙교육 등 실감형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Super VR Pass' 중 두 가지를 선택해 이용 가능한 부가서비스다. KT는 시즌 초이스에서 선택 가능한 콘텐츠 종류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선택약정 25% 할인과 프리미엄 가족결합 25% 할인을 함께 받을 경우, 슈퍼플랜 Plus 요금제 3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슈퍼플랜 Plus 요금제는 이달 31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LG 벨벳을 사전 예약하고 21일까지 개통한 고객은 ▲퓨리케어미니 ▲캐릭터 액세서리팩 ▲스마트폰용 짐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사은품을 희망하는 고객은 LG 스마트월드 앱에서 6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특히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LG 벨벳을 구매하는 고객은 ▲벨킨무선충전스탠드 ▲카카오 AI스피커 ▲액티몬 2만 보조배터리 ▲팬톤 파워뱅크 블루투스 이어폰 ▲리큐엠 차량용 초고속 무선충전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KT샵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KT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여기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KT샵에서 LG 벨벳 구매 후 배송방법을 여기오지로 선택하면 ▲중고폰 보상 ▲빠른 배송&개통 ▲데이터 백업 ▲필름 부착 ▲KT 상품 컨설팅 ▲IT 기기 체험 등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KT는 LG 벨벳 출시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5시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LG 벨벳을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착순 200명에게는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쇼도 증정한다. KT 고객 여부와 상관 없이 KT닷컴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LG U+, LG 가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

LG유플러스는 사전 예약기간 자사 매장이나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LG벨벳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LG생활건강 뷰티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 및 색조 제품 50% 할인권을 기본 지급한다.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LG유플러스 모델이 LG벨벳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2020.05.07 abc123@newspim.com

또한 사전예약자 중 5월 21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는 LG전자 스타일러, 프라엘 마스크를 특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시네빔(빔프로젝터), 와인셀러, 냉장고 등 LG전자 프리미엄 가전과 넷플릭스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생활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고객들이 가정 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이 늘고 있어 시네빔 등의 사은품이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사전예약 개통 고객은 퓨리케어(공기청정기) 미니, 무선 LED 스탠드, 스마트폰 짐벌(거치대)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고를 수 있는 LG전자 혜택도 누릴 수 있다.

U+Shop에서는 LG벨벳을 구입하는 고객을 위해 '유샵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LG벨벨 0원 구매 ▲1년 통신비 0원 ▲LG 시네마빔 0원 구매 등 '0원으로 삽니다' 혜택과 선택약정할인 25%·롱텀에볼루션(LTE) 그대로 약정할인 6%·LG U+ family 하나카드 20% 할인 등 총 '51% 요금 할인받고 삽니다'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U+Shop에서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커피머신, 신세계 상품권 3만원 등 단독 사은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 상무는 "LG벨벳의 그립감과 디자인이 특히 30대 여성 고객층에게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예약가입 사은품을 젊은 여성들에게 적합한 혜택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abc123@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