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도 광주시가 행복마을 만들기 기본계획 수립의 일환으로 시민 참여를 통해 마을공동체 비전과 기본계획을 결정하는 '광주시 행복마을 만들기 시민기획단'을 모집한다.
경기도 광주시가 모집하는 '광주시 행복마을 만들기 시민기획단' 홍보포스터.[사진=경기광주시]2020.05.14 observer0021@newspim.com |
14일 광주시에 따르면 행복마을 만들기 시민기획단은 △마을공동체 사업 현황 및 기본계획에 대한 사용자 중심 의견 제출·분석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 △시민참여 방안에 대한 의견 △기타 마을공동체 전반에 관한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반영한다.
마을공동체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광주시민은 누구나 시민기획단에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신청방법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등을 내려 받아 방문·우편·팩스·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6월 중 개별 통보하며 선발된 시민기획단은 추후 발대식을 거쳐 시민기획단으로서의 본격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시민기획단 모집을 계기로 시민의견을 보다 다양한 각도에서 수렴하고 반영할 수 있는 '광주시 행복마을 만들기 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bserver002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