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피플

뱅크샐러드, 에어비앤비 출신 이민용 박사 영입

기사등록 : 2020-05-28 08:5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실험 플랫폼 전문가 활약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서울=뉴스핌] 박미리 기자 = 뱅크샐러드는 에어비앤비 출신의 이민용 스탠포드대 통계학 박사를 실험 플랫폼 전문가로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민용 박사는 서울과학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를 수석으로 졸업한 후 미국 스탠포드대 통계학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온라인 실험의 효과 측정을 위한 통계적 분석과 수정 방법을 개발, 이를 논문으로 출판해 미국통계학회(ASA) 학술지에 게재됐으며, 2018년 제24회 미국 데이터마이닝 콘퍼런스(ACM SIGKDD)에서 '온라인 실험에서의 승자의 저주' 주제 발표로 주목받았다.

[서울=뉴스핌] 박미리 기자 = 2020.05.28 뱅크샐러드는 에어비앤비 출신의 이민용 스탠포드대 통계학 박사를 실험 플랫폼 전문가로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뱅크샐러드] milpark@newspim.com

그는 에어비앤비(Airbnb), 핏비트(Fitbit) 등에서 온라인 실험의 한 축을 담당하기도 했다. 특히 에어비앤비에서 온라인 실험 전문가 그룹을 총괄하는 수장으로 실험 설계 및 분석을 총괄했으며, 첫 숙소 등록을 마친 호스트들의 수익화를 개선해 신규 숙소 예약을 증대하는 등 서비스 효율을 높이는 데 큰 공을 세웠다는 평가를 받았다. 

뱅크샐러드 실험 플랫폼팀은 이민용 박사 영입을 통해 차별화한 마이데이터 플랫폼으로의 진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고객 경험을 위한 서비스 개선 실험에 박차를 가했다면, 전문가의 날카로운 분석과 연구를 더해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실험을 실시해 경험과 속도, 역량을 두루 갖추는 조직으로 변화하는 것이다.

김태훈 뱅크샐러드 대표는 "고객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으로 진화해야 한다는 점에서 이민용 박사와 뜻이 잘 맞았다"며 "이민용 박사가 합류한 직후 데이터 연동 및 속도 개선 등의 실험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전문성과 경험을 기반해 뱅크샐러드 서비스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뱅크샐러드는 최근 리프트 출신의 김태호 CTO, 페이스북 출신의 천인우 리더를 비롯해 이민용 박사까지 미국 실리콘밸리 출신 테크 전문가들을 차례로 영입, 마이데이터 플랫폼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milpar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