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대전·세종·충남

쿠팡‧마켓컬리 확진자 대전 하루 앞서 서울서 동선 겹쳐

기사등록 : 2020-05-28 17: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2일 선릉역 건강보조식품 교육참석…밀착도 크고 마스크 미착용"
"대전 설명회 이격거리 지켜지고 마스크 착용...감염원 대전 아닌듯"

[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서 열린 건강보조식품 사업 설명회에 참석한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쿠팡 부천물류센터 직원(구로구 38번)과 마켓컬리 물류센터 직원(송파구 47번)이 대전 설명회 하루 전 서울 강남구 선릉동 소재 실내공간에서 함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강혁 대전시 보건복지국장은 28일 시청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구로 38번 확진자와 연수 31번 확진자는 22일 선릉역 (건강보조식품) 교육장에서 동선이 겹친다. 인원도 17명으로 작아 밀착도가 컸을 것으로 본다. 또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틀 연속으로 서울과 대전에서 건강보조식품 관련 행사에 참여한 것이다.

이 국장은 "대전 설명회 당시 옆으로 한자리 건너서, 앞뒤로는 대각선으로 앉는 등 이격거리가 지켜졌다"며 "참석자들은 마스크를 썼고 접촉이 있거나 노래를 한다든가 등의 액션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했다"며 "대전보다 다른 감염원, 감염경로 상에서 감염됐고 다녀간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천=뉴스핌] 정일구 기자 = 쿠팡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집단 감염자가 발생한 쿠팡 부천 신선물류센터 제2공장에 대해 28일부터 2주간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이는 사실상 영업금지 또는 시설폐쇄에 해당하는 조치로 유흥시설이나 다중이용시설이 아닌 개별 기업 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명령은 경기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은 이날 오전 경기 부천시 쿠팡 부천 물류센터. 2020.05.28 mironj19@newspim.com

시가 심층 조사를 펼친 건 우송예술회관이 새로운 집단감염원이 될 우려가 높았기 때문이다.

이 국장은 "우송예술회관 장소가 새로운 감염원이 될 수 있지 않나 걱정이 있었다. 아직까지 확인한 바로는 새롭게 확진이 된 것은 없는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역학조사를 통해 설명회 당시 구로 38번 확진자와 접촉한 이는 총 6명으로 확인됐다. 차량 동승자 2명 중 송파 47번 확진자 외 1명은 진단검사에서 음성 반응을 보였다.

CCTV 조사를 통해 구로 38번 확진자와 설명회 현장에서 악수를 나눈 4명은 대전시가 경기도에 접촉자로 통보했다.

이 국장은 우송예술회관 강당에 있었던 인원은 기존에 발표한 194명에 3명을 늘어난 197명으로 바로잡았다.

당초 발표에서 1명이 빠졌고 설명회 참석자가 아닌 급한 용무로 우송예술회관에 들어왔던 2명을 추가했다.

명단에 오른 이는 대전시 거주자 58명을 비롯해 경기 34명, 경남 29명 등 제주와 전남을 제외한 전국 15개 시‧도에 골고루 분포됐다.

시는 질병관리본부에 명단을 통보해 전체 인원에 대한 검사를 받도록 조치했다.

ra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