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北, 탈북자 대북전단에 맹폭격 "무자비하게 짓뭉갤 것"

기사등록 : 2020-06-07 11:4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국 정부에도 책임 "못 본 척하거나 부추기는 놈이 더 미워"
"진실한 믿음 우롱하려드는 남조선 당국자, 배은망덕"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북한이 실질적 2인자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에 이어 탈북자들의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격앙된 반응을 연이어 보이고 있다.

김일철 내각 부총리 겸 국가계획위원회 위원장은 7일 노동신문에 올린 '원쑤 격멸의 성전에 나선 심정으로'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한 줌도 못되는 인간 쓰레기들이 우리의 최고 존엄을 건드린 것은 바로 우리 인민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못된 짓을 하는 놈보다 그것을 못 본 척하거나 부추기는 놈이 더 미운 것처럼 앞에서 짖어대는 똥개들보다 그 뒤에서 표현의 자유 따위를 떠벌이며 아닌 보살하는 남조선 당국자들의 꼬락서니가 더욱 격분을 자아낸다"고 한국 정부에 책임을 떠넘겼다.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지난 2017년 5월 국내 한 북한인권 단체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등을 규탄하는 대북 전단을 살포하고 있는 모습으로 기사 내용과는 무관함.[사진=자유북한운동연합] 2020.04.17 noh@newspim.com

그는 "이번에 빚어진 엄중한 사태 앞에서 온 나라 전체 인민이 한결같이 내리게 되는 결론이 있다"라며 "적은 역시 적이며 도발자들이 살아 숨쉬는 한 이번과 같은 망동은 계속 빚어질 것이다. 이제 더 이상 참을 수 없다"고 강경한 목소리를 내놓았다.

그는 "경제조직 사업을 더욱 짜고들고 내적 동력을 백방으로 강화함으로써 사회주의강국 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승리의 포성을 높이 울리겠다"며 "그리하여 우리의 최고 존엄을 모독하고 우리 인민을 농락하려고 미쳐 날뛴 추악한 개무리들을 정면돌파전의 승전포성으로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리겠다"고 말했다.

노동신문은 '선의와 적의'라는 제목의 또 다른 사설을 통해서도 한국 정부를 강하게 힐난했다. 이 매체는 인간 추물들인 탈북자들이나 그것들을 비호 두둔하는 남조선 당국자들이나 한 바리에 실어도 짝지지 않을 것"이라며 "진실한 정과 믿음을 우롱하려 드는 남조선 당국자들이야말로 인간의 초보적인 본분마저 상실한 배은망덕한 자들"이라고 맹비난했다.

매체는 "남조선당국자들이 비루먹은 자기 집 똥개들의 망동을 묵인하면서 얄밉게 놀아대는 이상 추악한 배신자들에게 언제까지나 선의를 베풀 수는 없는 일"이라며 "선의를 모독당하면서까지 이루어야 할 화해가 아니며 적의를 감수하면서까지 지켜야 할 평화가 아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매체는 탈북자들과 남조선 당국을 규탄하는 청년학생의 항의 군중 집회도 보도했다. 6일 평양시 청년공원 야외극장에서 열린 군중집회에 대해 이 매체는 "연설자들은 인간 오작품들이 남조선당국자들의 묵인 하에 우리가 신성시하는 최고존엄을 모독하며 놀아댄데 대해 치솟는 격분을 금치 못하면서 버러지들을 마지막 한 놈까지 무자비하게 징벌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 집회에서는 김여정 제1부부장의 담화가 낭독된 이후 연설이 있었으며 한국 당국과 탈북자들을 규탄하는 성토문도 낭독되는 등 북한은 탈북자들의 대북전단 살포에 대한 책임을 한국 정부에게 돌리며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