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뉴스핌] 이경구 기자 = 경남 통영시는 오는 20일부터 7월 19일까지 한 달간 주요 관광시설과 숙박시설을 할인하는 '#덕분에 ~ 감사 이벤트'를 한다.
#덕분에 챌린지 이벤트 포스트 [사진=통영시] 2020.06.17 lkk02@newspim.com |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덕분에 챌린지' 후속으로 코로나로 지친 마음이 통영에서 힐링하고 회복되기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헌신한 의료진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한산도, 욕지도 등 섬지역과 통영케이블카, 문화마당, 통영 루지 등 통영시 일원에서 추진되었으며 통영시민 570명이 참여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통영의 주요 관광지와 숙박시설이 함께 동참해 할인 및 무료탑승 등의 이벤트를 한다.
통영에서 숙박한 자료를 제시하면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를 반값에 체험할 수 있다. 요트 체험 이벤트도 1인당 1만원씩 할인받을 수 있다.
코로나 19로 수고한 의료진과 관계자를 위해 통영케이블카가 의사, 약사, 간호사, 소방관 본인에 한해 무료 탑승을 실시하며 통영 루지는 2회 무료 탑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광숙박시설인 스탠포드호텔 앤 리조트, 동원 로얄 CC&리조트, 금호 통영 마리나 리조트, CLUB ES 통영리조트도 할인 이벤트에 동참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백철기 관광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야간관광도시, 머무르는 관광 통영을 알리고 침체된 관광산업 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러 올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lkk0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