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백진규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년간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추진 내용과 성과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가치체계 재정립과 사업 및 프로세스 재구축을 통해 고객을 비롯한 주주, 직원, 사회 공동체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발간됐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가로형 보고서로 구성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2020.06.18 bjgchina@newspim.com |
하나금융그룹은 보고서에서 2025 전략목표 달성을 위해 ▲미래금융 선도 ▲신뢰받는 기업 ▲상생하는 금융의 3가지 테마를 설정했고, 이를 다시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연계해 6대 중요 이슈를 선정했다.
6대 중요 이슈는 ▲손님이 행복한 금융 ▲미래를 여는 금융 ▲금융리더로 성장하는 하나인 ▲윤리를 실천하는 하나인 ▲함께 성장하는 금융 ▲행복을 나누는 하나인이다.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설문조사와 미디어 분석, 벤치마킹 등 중대성 평가를 통해 우선순위를 도출해 선정했다.
이번 보고서는 하나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방향성 설정 및 장기적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조직인 사회가치경영위원회와 외부 자문기구인 사회공헌위원회도 소개했다. UN 책임은행원칙 지지, 그룹의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및 지속가능채권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한 금융산업의 글로벌 트렌드인 ▲디지털 ▲글로벌 ▲리스크 관리 등 3가지 부문(DGR)에 대한 하나금융그룹의 활동과 성과 및 향후 계획도 밝혔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지속 가능한 전략을 통해, 이익 추구와 더불어 공동체와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전했다.
bjgchi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