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25일 출시…10% 할인판매

기사등록 : 2020-06-23 10: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00억 소진 시까지 폰으로 10% 할인가 구입 가능
거제 내 6000여 개 제로페이 가맹점서 사용 가능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연계 거제사랑상품권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거제시는 지난 19일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제사랑상품권 판매에 나선다. 거제사랑상품권은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소비 촉진을 통한 거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시된다.

거제사랑상품권은 오는 25일 발행을 시작, 6월 말까지 시범 운영된다. 7월 1일부터는 상품권 출시 프로모션으로 한도 100억원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총 발행액은 500억 원이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이 출시된다. [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2020.06.23 jellyfish@newspim.com

제로페이 가맹점은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거제시의 제로페이 가맹점 수는 6000여 개다.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지역상품권 ▲광주은행 개인뱅킹 ▲뉴스마크뱅킹(전북은행)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썸뱅크(부산은행) ▲올원뱅크(농협) ▲체크페이 ▲BNK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IM샵(대구은행) ▲핀트 ▲페이코 등 제로페이 상품권 앱에서 구입, 이용할 수 있다.

구매자는 상품권 구입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시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된다.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판매자 또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고 정확하다.

판매자는 앱을 통해 결제된 금액을 2일 이내 현금화할 수 있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은 언제 어디서나 구매가 가능하고 환전 역시 은행 방문 없이 이뤄지는 등 종이상품권의 불편함을 상당 수 해결할 수 있다"며 "사용자 편의 증진은 물론 소상공인 매출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거제사랑상품권은 결제 수수료가 없고, 구입 및 사용이 매우 간편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거제시의 소상공인에게 매출향상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및 거제사랑상품권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jellyfish@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