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정성훈 기자 = 한국산업인력공단은 30일 구인 및 취업 수요가 높은 국가기술자격 정보를 모아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밀착형 국가기술자격' 정보집을 발간했다.
그동안 공단은 국가자격정보 누리집 큐넷(Q-net)을 통해 자격정보를 제공해 왔으나, 중장년, 국내체류외국인 등 온라인 정보 접근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구인 및 취업 수요가 높은 종목을 선별해 책자형태로 제작했다.
[자료=산업인력공단] 2020.06.30 jsh@newspim.com |
국가기술자격 정보집은 지게차, 굴삭기, 한식조리 등 28개 국가기술자격의 자격종목을 5개 항목으로 구분했다. 시험방법 및 내용, 합격률, 취업분야 등의 자격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정보집은 코로나19로 경제형편이 어려워진 피해 업종 종사자와 중장년, 국내체류외국인 취업 희망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63곳에 우선 배포한다.
김동만 공단 이사장은 "이번 국가기술자격 정보집 발간으로 온라인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도 자격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격취득을 희망하는 다양한 고객들에게 맞춤형 자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