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KB금융그룹이 고객중심 경영을 확대하고 이용자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2020.04.10 0I087094891@newspim.com |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다. 고객제안을 통해 접수된 의견은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다.
참여는 각 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 제안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은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당 1원)를 제공할 방침이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리로 KB국민카드 이용대금,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료 차감 등 KB금융그룹의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할 수 있다. 혹은 계좌이체나 ATM출금 등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lovus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