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삼성전자, 갤노트20 '언팩' 내달 5일 온라인 개최...초대장 발송

기사등록 : 2020-07-08 09: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국시간 오후 11시 진행..."갤럭시 기기와 에코시스템 공개"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가 다음달 5일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를 공개한다. 매년 미국에서 신제품을 소개하는 '언팩' 행사를 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영상으로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5일 오후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는 다음달 5일 갤럭시언팩 행사를 알리는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발송했다. [사진=삼성전자] 2020.07.08 sjh@newspim.com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삼성 갤럭시 언팩' 초대장을 발송했다. 언팩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이날 언팩에서는 삼성전자가 매년 하반기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시리즈와 함께 지난해부터 출시해 온 폴더블폰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시에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 등도 함께 소개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초대장을 발송하면서 "소비자들의 삶에 강력한 경험을 제공할 최신 갤럭시 기기와 에코시스템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우선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갤럭시폴드2 공개가 유력하다. 유명 IT 전문 트위터리안들은 앞서 자신의 계정을 통해 언팩 행사 날짜와 공개 제품들을 잇달아 알렸다. 

또한 최근에는 삼성전자 러시아 홈페이지에서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추정되는 사진이 게재되고, 일부 트위터리안들을 통해 갤럭시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 모델로 보이는 이미지들이 공개됐다. 

삼성전자가 보낸 초대장 티저 영상에는 S펜으로 보이는 이미지에서 분홍빛을 띄는 구릿빛 색상의 물방울이 아래로 떨어지는 모습이 나온다. 이는 앞서 유출된 갤럭시노트20 이미지를 통해 '미스틱 브론즈'라는 색상으로 등장한 바 있다. 이를 볼 때 신제품 스마트폰에의 적용이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출시를 앞둔 갤럭시워치3의 경우 국립전파연구원에 자료가 등록되면서 일부 사양과 사진이 노출됐다. 하반기 무선이어폰 신제품이 될 갤럭시버즈 웨이브(가칭) 역시 외신을 통해 이미지와 기능 등이 알려졌다.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