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라이프·여행

[코로나19] 정세균 총리 "교회, 예배외 모든 집회 금지...해외 여행 자제해달라"

기사등록 : 2020-07-08 10:1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정세균 총리,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 주재

[세종=뉴스핌] 이동훈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 지역감염 확산의 주요 경로로 지적되고 있는 교회에서 예배를 제외한 모든 집회활동을 중단토록 지시했다.

또 최근 유럽을 비롯한 해외의 입국 규제 완화에도 국민들의 해외 여행 자제를 당부했다.

8일 국무총리비서실에 따르면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전국의 교회를 대상으로 핵심 방역수칙을 의무화하며 이를 위반할 시 벌금형에 처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세균 총리는 최근 코로나 확산이 주로 교회를 비롯한 종교시설에서 많이 발생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는 일각에서 제기됐던 교회에 대한 고위험시설 지정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핵심 방역수칙을 지키고 특히 예배 외 다른 집회 행사를 갖지 말도록 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0.07.08 yooksa@newspim.com

정 총리는 "핵심 방역수칙을 위반할 경우 교회 관계자뿐만 아니라 이용자에게도 벌금이 부과될 수 있음을 알려드린다"고 힘줘 말했다.

최근 유럽을 비롯한 해외 각국이 입국 제한을 풀고 있는데 대해서도 우려를 표했다. 유럽연합(EU)은 우리를 포함한 열 네개 나라 국민의 유럽 입국을 허용한 바 있다.

정 총리는 "전세계 확산세가 심각한 상황에서 걱정과 우려가 더 크다"며 "국민들은 가급적 해외여행을 자제하고 불가피한 경우라도 국가별 방역정책을 정확히 확인한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외교부에 국가별 입국조건 등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것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정 총리는 이번 주말 치러질 공무원 시험에 대비한 방역에 철저할 것을 지시했다. 그는 "19만명이 응시하는 국가직 공무원시험이 예정돼 있지만 우리는 이미 5월과 6월에 각종 공무원시험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바 있다"면서 "행안부 등은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응시생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dong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