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사 브랜드 홍보대사 겸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S90 캠페인 모델로 축구선수 손흥민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모델 선정은 대한민국 축구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열정과 리더십이 차별화된 명품을 추구하는 볼보차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는 평가가 반영됐다.
볼보코리아 신형 S90 캠페인 모델로 선정된 손흥민 축구선수 [사진=볼보코리아] |
특히 세계 최정상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와의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대표 세단 S90의 매력과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해 나갈 예정이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의 주장인 손흥민 선수는 역대 최다 '올해의 남자 선수'로 선정된 바 있다. 유럽 프로축구에 진출한 한국인 중 역대 최다 골 기록을 보유하며 대한민국 축구 역사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
손흥민 선수는 앞으로 1년 간 볼보자동차 홍보대사이자 신형 S90 새로운 캠페인의 모델로서 활동하며 고객들에게 볼보의 대표 세단이 지향하는 새로운 리더십의 가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S90은 국내 세단 시장에서 스웨디시 럭셔리의 존재감을 제시하는 최상위 모델이다. 지난해 1512대 판매되며 전년 대비 14.3%의 세단 판매 성장을 이끈 바 있다.
신형 모델은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모델로 ▲안전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첨단 안전기술 ▲더욱 정교해진 디테일이 반영된 디자인 ▲새로운 공간 경험을 강조한 상품 등을 갖추고 올 가을 국내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unsa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