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박원순 시장 사망에 시청 직원들 침통…"기색 전혀 없어 충격"

기사등록 : 2020-07-10 09:1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세혁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사망하면서 서울시청 직원들은 충격에 휩싸였다. 딸의 실종신고에 이은 경찰 수색에 촉각을 곤두세웠던 시청직원들은 시신이 발견됐다는 소식에 망연자실했다.

10일 아침 서울시청 앞 출근길 분위기는 먹구름 가득한 날씨처럼 가라앉았다. 간밤에 벌어진 상황에 직원들 표정도 어두웠다. 아직 믿기 어렵다는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나왔다.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할 낌새는 전혀 없었다"는 한 직원은 "몇 시간 지났는데 전혀 믿을 수 없다"고 허탈해했다. 

[서울=뉴스핌] 김세혁 기자 = 박원순 시장 사망이 확인된 10일 오전 서울시청 출근길 2020.07.10 starzooboo@newspim.com

코로나 장기화에 최근 서울시가 추진하는 주요 정책도 많아 격무에 시달렸다는 점은 직원들도 공감했다. 다만 전에도 있던 일인 데다 평소와 다른 기색이 없었다고 허탈해했다.

한 직원은 "8일에도 서울시 그린뉴딜 정책을 발표하는 등 업무가 정상적이었다. 9일 하루 자리를 비운 것은 휴식 차원으로 여겼다"고 말했다. 이 직원은 "업무 과다 등으로 스트레스가 많다는 이야기는 가끔 들었지만 우울증 정도는 아니라고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찰 수색소식을 모니터링하며 밤을 샌 시청 직원들은 맥이 풀린다는 반응이다. 한 직원은 "박원순 시장이 평소 등산을 즐겼다. CCTV에 간편한 차림에 배낭을 멘 차림이었다는 소식에 혹시나 했다"며 "수색시간도 제법 길어 희망을 걸었는데"라고 안타까워했다.  

[서울=뉴스핌] 김세혁 기자 = 숨진 박원순 시장의 집무실이 있는 서울 신청사 6층 2020.07.10 starzooboo@newspim.com

시청 주변 사람들도 충격을 받은 건 마찬가지다. 시청 앞에서 20년 넘게 음식점을 운영한 60대 남성은 "박원순 시장이 몇 번 찾아온 적도 있다. 늘 웃는 상이라 그런지 간밤 뉴스가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박 시장의 시신은 10일 0시께 서울 숙정문 부근에서 발견됐다. 딸이 "아버지가 이상한 말을 남기고 나가 연락이 두절됐다"고 경찰에 신고한 지 7시간여 만이다. 박 시장이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배경에 대해서는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서울시청 직원들은 박 시장의 사망이 확인됨에 따라 향후 장례절차 등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10일 오전 9시에는 공식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 시장 유고에 따라 서정협 1부시장 권한대행 체제가 가동된다.  

starzoob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