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김종인 "홍남기·김현미, 부동산 해결 못하면 떠나야"

기사등록 : 2020-07-13 11:2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홍남기·김현미, 경제 정책 이끌 능력 있는지 의문"
"다주택 처분 과정서 서울 남기고 지방 파는 행태"
"백선엽 장지 놓고 정치권 가타부타...정상적인 나라인가"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장관들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것 같으면 그 자리를 떠나는 것이 현명한 조치"라며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 위원장은 13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과연 우리나라에 세금을 다루는 장관이나 주택 정책을 다루는 국토부 장관이 우리 경제 정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의심을 안 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07.13 kilroy023@newspim.com

그는 "세금을 주관하는 기재부 장관이 국토부가 이야기하는 아파트 투기 대책에 무조건 협력하는 자세를 보이는 것도 이해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 아파트값이 치솟는 것에 대한 근본적 배경에 대해 부총리가 제대로 된 설명을 내놓지 못할 것 같으면 지금 취하는 조치는 결국 일반 국민에 대한 부담만 늘릴 뿐"이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최근 부동산 대책에 대해 "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오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일단 한번 발표해서 무마하자는 식"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 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통화의 엄청난 팽창이 이뤄지고 있다. 금리도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통화가치는 떨어지고 실물가치는 증가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고 진단했다.

또 최근 정부에서 실시중인 다주택 처분 과정을 놓고 "최근 몇몇 고위 관리들이 다주택 소유를 해소한답시고 집을 팔고 있지만, 서울 집은 보유하고 지방 집을 파는게 오늘날의 행태"라고 비판했다.

이어 "수도권에 인구가 집중되고 수도권에 집을 가져야만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는 일반 국민의 심리를 해소하지 않고서는 부동산 대책이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0일 별세한 고(故) 백선엽 장군에 대한 발언도 이어갔다.

그는 "백선엽 대장의 장지를 놓고 정치권이 이렇다 저렇다 이야기 하는 것을 보면 대한민국이 과연 정상적인 나라인지 의심을 하게 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6.25전쟁의 백척간두에 서있던 나라를 갖다가 구출하는데 혁혁한 공로를 갖다가 세우신 분을 놓고 장지를 이렇다 저렇다 하는 것 자체가 이해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onewa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