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충북

LG하우시스, 의암손병희기념관 시설개선 지원

기사등록 : 2020-07-14 21:3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현충시설 개보수- 국가유공자 주거 개선 등 사회공헌 활동

[청주=뉴스핌] 이주현 기자 =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활동으로 '의암손병희기념관' 개보수 공사를 완료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다.

LG하우시스는 14일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에 위치한 '의암손병희기념관'에서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손윤 이사장, 청주시 한범덕 시장, 대전지방보훈청 이남일 청장, LG하우시스 강계웅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관 시설개선 완료식을 가졌다.

의암 손병희 선생은 민족대표 33인으로 독립선언식을 주도하며 3·1 운동의 중심에 섰던 인물로 민족 역량을 키우는 것이 가장 급선무라는 취지에서 보성학교·동덕학교를 인수하여 교육 중심의 독립운동을 펼쳤다.

기념행사 참석자들이 '의암손병희기념관'을 둘러보고 있다. 왼쪽부터 기념사업회 이종성 청주지회장,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이동주 상무, LG하우시스 강계웅 대표이사, 청주시 한범덕 시장 [사진=LG하우시스 ]

정부는 이러한 선생의 공훈을 기리기 위해 1962년에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추서하였으며, 지난해에는 국가보훈처, 광복회 및 독립기념관이 공동으로 선정한 '2019년 3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2000년 개관된 의암손병희기념관은 손병희 선생의 생애 기록과 유물, 청주의 독립운동 및 한국 3·1운동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자료가 전시돼 있지만 출입구와 전시실 등의 시설이 많이 노후돼 있었다.

LG하우시스는 이번에 기념관의 출입구와 전시실 등에 창호,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등을 지원해 개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전기배선 및 노후 조명 교체 등의 시설물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해 방문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손윤 이사장은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의 지원으로 새로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손병희 선생의 숭고한 독립정신이 후세에 계승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LG하우시스 강계웅 대표이사는 "청주에 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서 청주를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손병희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 시설 개선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건축자재 대표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10곳의 현충시설 개보수 공사를 완료했으며, 독립유공자 후손 및 6·25참전용사 등 28명의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cosmosjh88@naver.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