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다음주에는 '대치푸르지오써밋'를 비롯해 전국에서 8000여가구가 분양한다.
24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7월 마지막 주에는 전국 16개 단지에서 총 8010가구(일반분양 7166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경기 수원시 망포동 '영통아이파크캐슬3단지', 경기 용인시 영덕동 '기흥푸르지오포레피스' 등이 청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19개 사업장에서 개관을 준비 중이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대치푸르지오써밋', 경기 평택시 용이동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대구 동구 신천동 '더샵디어엘로' 등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 서울 강남구 대치동 '대치푸르지오써밋'
대우건설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963번지 일원에 구마을 재건축을 통해 '대치푸르지오써밋'을 공급한다. 단지는 재건축이 예고된 구마을 1~3지구 중 가장 큰 총 489가구 규모다. 이 중 10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대우건설의 하이엔드(고급) 브랜드인 '푸르지오써밋'이 적용된다. 분양가는 다음달 4일 이후 확정될 예정이다.
◆ 서울 강동구 성내동 '힐스테이트천호역젠트리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동구 천호·성내3구역을 재개발하는 '힐스테이트천호역젠트리스' 아파트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 단지는 서울지하철 5호선과 8호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천호역과 가깝다.
단지 앞 천호대로가 위치해 있어 잠실 및 광화문 출퇴근에 용이하다. 또한 단지 인근 현대백화점, 이마트, 천호동 로데오거리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과 한강, 풍납근린공원, 풍납토성, 광나루한강공원 등의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