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SK가스, 세스코와 LPG충전소 방역 안전망 구축

기사등록 : 2020-07-27 11: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LPG충전소 안전한 이용 위한 자체 방역 인증제도 실시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SK가스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LPG충전소 방역 체계 구축을 시작한다.

SK가스는 세스코와 27일 성남 판교 SK가스 사옥에서 SK가스 충전소 방역체계 구축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기철 SK가스 영업담당과 성기재 CESCO 서비스디자인본부장, 양사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SK가스의 LPG충전소 방역 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SK가스는 세스코와 27일 성남 판교 소재 SK가스 본사에서 SK가스LPG충전소 방역체계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SK가스] 2020.07.27 yunyun@newspim.com

SK가스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SK가스 에코가드(Eco Guard)'라 명명한 자체 방역 인증 시스템을 구축해 2차 팬데믹과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 이후 첫 번째 활동으로 전국 모든 SK가스 LPG충전소의 충전장과 화장실 방역을 실시한다. 충전기‧화장실에 세스코에서 제공하는 방역 장비를 설치하고 주기적인 소독‧방역, 충전소 방역 안전 수칙을 제작‧배포해 직원 교육 등 방역 체계의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차량 오존 살균과 같은 프리미엄 방역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이 안심하고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계획 중이다.

향후 LPG충전소 주요 고객인 택시를 대상으로 내부 살균 소독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택시 플랫폼과 협업해 '안심 방역 택시 콜 서비스'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SK가스는 LPG충전소 자체 방역을 통해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나아가 LPG 차량을 이용하는 최종 소비자까지도 안심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안기철 SK가스 영업담당은 "갑작스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초기 대응이 쉽지 않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LPG충전소 방역 체계 구축을 추진해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한다"며 "SK가스의 독자적인 방역 인증 체계를 구축해 SK가스 LPG충전소는 안전한 공간이라는 것을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만족도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