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주·전남

포스코 '기업시민 실천가이드(CCMS)' 선포

기사등록 : 2020-07-28 12: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기업시민헌장 제정 1주년 맞아 기업시민 본격 실천 위한 가이드 제정

[광양=뉴스핌] 박우훈 기자 = 포스코는 28일 올해 상반기 기업시민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기업시민 실천을 통해 100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기업시민 실천가이드(CCMS, Corporate Citizenship Management Standards)'를 발표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이날 전략회의를 통해 지난 2년간 포스코가 걸어온 기업시민의 발자취를 점검해보고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경영환경을 기업시민 실천과 성과창출을 통해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포스코 최정우 회장 [사진=포스코] 2020.07.28 wh7112@newspim.com

이날 회의는 서울, 포항, 광양 국내 사업장 뿐만 아니라 전세계 해외법인에서도 영상을 통해 참여했다. 포스코 임원 및 그룹사 대표이사와 해외법인장, 기업시민 전담조직장 등 100여 명과 함께 6대 기업시민 대표사업, 그룹사 및 해외법인 주요활동 등 그 동안의 성과와 향후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포스코의 경영활동 전반을 기업시민 관점에서 분석해보고, 업무와 일상에서 기업시민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시민 실천가이드(CCMS)'를 제정하고 이를 최초로 공개하는 발표회 자리를 가져 의미를 더했다. 

포스코는 지난 2018년 7월 기업시민을 경영이념으로 선언하고, 1년 후인 지난해 7월, 임직원들이 기업시민이라는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는 '나침반'으로서 기업시민헌장을 선포하였다. 이번에 헌장 선포 1주년을 맞아 기업시민이라는 목적지로 안내할 구체적인 지도로'기업시민 실천가이드(CCMS)'를 제정한 것이다. 

지난 1년간 기업시민헌장을 통해 기업시민에 대한 개념과 지향점을 알리고,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의 기업시민 내재화를 이끌었다면 '기업시민 실천가이드(CCMS)' 제정은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모든 업무와 일상에서 임직원들이 기업시민을 실천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행동과 의사결정의 기준을 제시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업시민 실천가이드(CCMS)'는 임직원들에게 100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는데 실질적인 가이드가 되도록 기획·재무, 생산, 마케팅, 구매, R&D 등 전사 업무를 총 13개의 모듈로 분류하고, 임원부터 직원들까지 참여한 토론을 거쳐 내용을 작성하고 수정해 현장의 언어로 모듈별 미션/사례/배경/가이드/요약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번에 공식 발표된 '기업시민 실천가이드(CCMS)'가 임직원들에게 체질화 될 수 있도록 이러닝, 부서별 토론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wh711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