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MINI코리아, 150대 한정 'MINI 새빌 로 에디션' 출시

기사등록 : 2020-08-10 10: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세계적인 원단 브랜드 스카발과 협업…4340만원부터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BMW그룹의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 코리아는 MINI 클럽맨 및 MINI 컨트리맨을 기반으로 한 'MINI 새빌 로 에디션'을 150대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영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세계적인 원단 브랜드 '스카발'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한정판 모델이다. 

150대 한정 'MINI 새빌 로 에디션' 출시 [사진=MINI코리아]

MINI 새빌 로 에디션의 명칭은 영화 '킹스맨'의 배경이 되기도 했던 영국 런던의 유서 깊은 맞춤형 양복점 거리 '새빌 로'에서 착안했다. 스카발의 영국 플래그십 스토어 역시 새빌 로에 위치해 있다.

MINI 새빌 로 에디션은 스카발의 2020년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MINI의 개성을 강조하면서도 동시에 영국 전통 테일러링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디자인을 반영, 샤프한 핀 스트라이프와 체크무늬가 선정됐다. 또 한정판 모델에만 적용되는 커스텀 파츠를 통해 마치 맞춤정장 같은 고급스러움과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구현했다.

이번 에디션에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에니그매틱 블랙'외장 컬러와 'MINI 유어스 브리티시 스포크 휠'이 적용됐다. 에니그매틱 블랙 컬러는 검정색에 가까운 진한 남색으로, 젠틀하면서 단정한 영국 신사의 분위기를 풍긴다. MINI 유어스 브리티시 스포크 휠 역시 유니언잭 디자인의 엠블럼으로 영국 감성을 강조하고 있다. MINI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에는 18인치, MINI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에는 19인치 휠이 적용됐다.

멜팅 실버 색상의 루프와 미러캡, 곳곳에 배치된 크롬 라인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여기에 전면 보닛을 가로지르는 스카발의 상징적인 스트라이프 또는 체크 패턴, 사이드 스커틀 및 도어실에 각인된 에디션 이름, B필러에 새겨진 스카발 로고 등은 에디션 모델만의 특별함을 부각하고 있다.

MINI 새빌 로 에디션의 내부 인테리어 역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소재가 돋보인다. MINI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에는 MINI 유어스 피아노 블랙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스타일과 카본 블랙 컬러의 MINI 유어스 가죽 라운지 시트가 적용됐다. 

클럽맨과 컨트리맨 각각 75대씩 총 150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MINI 새빌 로 에디션은 전국 공식 MINI 전시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인하를 적용해 MINI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이 4340만원, MINI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이 4680만원이다.

unsaid@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